연 1,000만명 유동인구의 지하철역 직통 연결 장점 “노원프레미어스엠코상가”인기 상승!

입력 2015-07-09 10:51  



- 환승역과 연결돼 있는 상가, 환금성 높고, 임대료도 높게 받을 수 있어…
- ‘노원프레미어스엠코상가’ 연 1,000만명 이용하는 태릉입구역과 직통연결에 투자자 관심 UP

수익형 부동산 투자에 있어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바로 입지다. 특히, 수익형 부동산 중 상가는 역세권에 위치했느냐에 따라 임대료 차이도 보이고 있어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은데,역세권 상가는 역을 이용하는 많은 인구를 수요로 둘 수 있는 이유에서다.

역세권 중에서도 역과의 거리가 얼마나 가까운지에 따라 투자자의 선호도 차이를 보인다. 역과 바로 연결된 상업시설의 경우 역에서 상업시설의 이용이 편리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상업시설을 이용하는 수요가 많은 것은 당연하다. 그렇다보니 높은 임대료를 받을 수 있어 최근 1%대 저금리시대인 요즘 투자자들에게 역과 연결된 상가가 유망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또한, 노선이 두개 이상인 환승역은 역을 이용하는 승객이 단일 역세권에 비해 많기 때문에 상업시설이 역과 연결된다면 많은 유동인구를 배후수요로 흡수할 수 있다. 실제, 6호선과 7호선 환승역인 태릉입구역의 경우 하루 평균 약 2만 7천여명의 승객이 이용을 하며, 연간 1,000만명이역을 이용해 많은 유동인구 확보로 인해 인근 상업시설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여기에 지하철과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상업시설은 환금성이 뛰어나 향후 가격상승 요인이 될 수 있어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더욱 불러일으키고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역을 이용하는 인구가 많을수록 인근 상업시설 수요와 연관성이 짙다 보니 역세권상가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라며 "같은 역세권이라 해도 역과 바로 연결되고 환승역인 상업시설의 경우 수요가 많고 환금성도 뛰어나기 때문에 임대료가비역세권 상가에 비해 상당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상황에 6호선과 7호선 환승역인 태릉입구역과 곧바로 연결되는 ‘노원프레미어스엠코상가’가 분양에 나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노원프레미어스엠코상가’는 연 1,000만명이 이용하는 태릉입구역 6번 출구와 바로 이어져 있어 많은 배후수요를 둘 전망이다. 또한, 인근 5km 이내에 서울여자대학교를 비롯해 서울산업대, 육군사관학교, 광운대, 경희대, 외대등 10개대학교의 많은 임대수요층을 거느리고 있으며, 주변으로 중랑천,태릉천,공릉가로공원 등이 위치해 있어 공원시설을 이용하는 수요자들도 고객수요로 흡수할전망이다.

주변아파트와직장수요도풍부하다. 현대아파트, 신도브래뉴아파트, 브라운스톤태릉아파트 등을 비롯해 다수의 주거시설과 원자력병원, 고대안암병원, 을지병원 등의 직장수요들도 많아 다양한 수요층을 가질 전망이다.

스트리트형 상가로 지어진다는 점도 주목해야 할 점이다. ‘노원프레미어스엠코상가’는 최근 수요자들에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스트리트형 상가로 구성될 예정이다. 스트리트형상가는 동선을 따라 길게 늘어서 있는 형태로 마치 공원을 거닐며, 쇼핑을 즐기는 것과 같아 소비자들이 쇼핑하기도편리한데다 그 길거리가 하나의 문화공간이 되면서 관광명소가 되기도 한다. 때문에 이 상가가 들어선다면 역세권에 더해 태릉입구역 일대에 랜드마크가 될 가능성이 크다.

‘노원프레미어스엠코상가’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이 상가는 역과 바로 연결되는 직통역세권인 동시에 스트리트형 상가로 구성될 것으로 이번 분양에 많은 투자자가 모일 것으로 기대된다”며 “저금리시대에 높은 수익률을 얻고자 한다면 노원 프레미어스엠코 상가를 노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전했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하고 KB부동산신탁이 시행하는 이 상가는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70-20번지 일대에 위치한다. 지하2층~지상2층 총 약7300㎡ 규모의 스트리트형 상가로 구성된다. 이 상가는 단지 내 상가로 지하5층~지상36층, 2개동, 전용면적 84㎡, 총 234가구의 고정 배후수요도 품고있다.

모델하우스(문의 02-977-9772)는 사업지인 태릉입구역 5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