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라식, 라섹 안과 선택 시 ‘이것’ 비교하면 더 성공적!

입력 2015-07-10 15:53  



- 수술비용, 무료안전검사, 수술방법, 최신 장비, 수술 후 관리까지 비교해야

본격적인 바캉스의 계절로 스킨스쿠버와 스노우쿨링 등 해외 휴양지 여행을 준비하는 여름이다. 특히 휴가철에는 수상레저활동에 제약이 있는 안경을 벗고 시력교정으로 자유로운 여가생활을 누리기 위해 라식, 라섹수술을 고려하는 젊은 층이 늘고 있다.

의료계에 따르면 라식, 라섹수술의 시력교정 안정성이 보장된 요즘 젊은 층은 최신 수술장비, 맞춤 수술과 비용, 빠른 회복기간, 수술 부작용 예측검사, 수술 후 관리까지 꼼꼼하게 비교하고 자신에게 맞는 시력교정술을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신 라식 라섹수술 장비의 경우 펨토초 레이저를 이용해 수술 후 통증이 거의 없고, 수술시간과 회복기간도 짧은 이유로 바쁜 생활을 하는 젊은 층의 환자들이 펨토 올레이저 라식, 라섹을 찾는 경우가 많다.

또한 라식, 라섹 수술의 차이를 알아두면 자신에게 맞는 시력교정수술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는데 각막절편을 생성하는 라식수술의 경우 회복기간이 짧고 고도근시의 경우 효과가 좋은 반면 얇은 각막두께를 가진 환자는 피하는 것이 좋다.

반면 각막절편을 만들지 않는 라섹수술의 경우 각막상피를 얇게 벗겨내어 실질층을 깎는 수술로 각막의 두께가 줄어들지는 않지만, 4~5일간 보호용 렌즈를 착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시력교정술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안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수술 후 빠른 회복기간과 수술 후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눈 상태에 대한 충분한 검사를 바탕으로 맞춤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최근 라식 라섹 안전 검사로는 안과적 기본검사를 포함해 수술 가능검사, 수술결과 향상검사, 부작용 예측 검사, 맞춤수술 검사 등으로 6단계 60가지 검사방법이 있다.

따라서 병원 선택 기준도 충분한 안전검사와 더불어 환자의 눈에 맞춤 수술이 가능한 다양한 장비와 노하우를 갖춘 라식, 라섹 전문 안과를 선택해 수술하는 것이 탁월한 결과뿐만 아니라 차후 부작용을 예방하고 수술 후 관리 비용을 절감 하는데 있어서도 중요한 선택기준이 된다.

마지막으로 각막콜라겐 결합술, 줄기세포 iFS라식, 라섹 등 최신 수술법과 수술 후 평생관리를 진행하고 있는지도 확인할 필요가 있다. 이는 안구건조증, 야간 빛 번짐, 근시퇴행, 각막 혼탁 등 라식, 라섹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10대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 효과적이다.

글로리서울안과 구오섭 대표원장은 “라식, 라섹수술 병원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기준은 충분한 사전 정밀검사 및 맞춤 수술이 가능할 정도의 다양한 첨단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지 따져봐야 하는데 아무리 최첨단 장비의 올레이저라식이라도 풍부한 수술경험이 없으면 성공적인 시력교정수술을 담보할 수 없는 만큼 주치의의 경험과 노하우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라식, 라섹수술의 고객 감동 실현을 위해 글로리서울안과는 검사부터 수술까지 ‘안전감동’, 10대부작용 제로 ‘결과감동’, 평생관리보증서를 제공하는 ‘관리감동’, 페이백 서비스로 ‘가격감동’, 케냐교육지원과 식량지원부터 국내 소방원 자녀 수술지원의 ‘나눔감동’ 등 ‘감동라식5’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특성이 다른 4가지 첨단 레이저 장비로 환자의 눈에 맞는 코디네이션 시력교정수술이 가능하며 각막콜라겐 결합술인 오메가플러스 라식이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