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러코스터여름 날씨, 멀티기능 자외선 차단제 인기

입력 2015-07-27 11:20  

장마와 태풍, 그리고 폭염까지 여름철 날씨는 종잡을 수 없다. 변덕스러운 날씨로 피부 컨디션도 롤러코스터를 타듯 영향을 받기 십상이다. 최근 날씨와 피부 컨디션에 따라 선 케어 기능을 넘어서 메이크업 베이스, 워터프루프, 쿨링 등 다양한 기능을 함께 지닌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올 여름, 흐리거나 습하거나, 폭염이거나, 날씨와 상황에 맞추어 강한 자외선을 차단하며, 피부 컨디션을 올려주는 제품에 주목해 보자.

▲ 내리는 비에도, 땀을 많이 흘려도 끄덕 없는 `워터프루프` 선 케어
날씨가 흐릴수록 간과하기 쉬운 것은 바로 자외선 차단이다. 구름이 많거나 비 내리는 날씨라고 해서 자외선에서 자유로운 것은 아니다. 흐린 날씨가 예상될 때에는 물에도 쉽게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선 케어 제품이 좋다. 또한, 지속적인 폭염으로 땀을 많이 흘릴 때, 바캉스 물놀이에서도 빠질 수 없는 것이 워터프루프 선 케어 제품이다.
`D28`의 `프로텍시온유브이 컷 워터 스크린(SPF50+/PA+++)` by 벨포트는 끈적임 없는 산뜻한 밀크타입의 워터프루프 선 케어 제품이다. 피부 속은 촉촉하게 지켜주면서 겉은 뽀송하고 자연스럽게 표현해 준다는 특징이 있다고 한다. 자외선 차단지수는 SPF50+/PA+++으로 강력하며 12시간 이상 자외선을 막아낸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시세이도`의 `퍼펙트 UV 프로텍터(SPF50+/PA+++)`는 물과 땀에 노출되면 새로운 자외선 차단막을 하나 더 생성해 이중으로 피부를 보호해 주는 신개념 워터 프루프 자외선 차단제다. 기존 자외선 차단제가 지닌 땀이나 물에 지워지거나 그 효과가 약해지는 단점을 극복해 강력한 워터 레지스턴트 기능을 자랑한고 한다. 또한 공기 중 유해 물질 방어 능력을 지닌 프로펜스 셀이 피부를 보호하며 일반 클렌저로도 쉽게 지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 수분감으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미스트 형 `쿨링` 선 케어

뜨거운 태양 아래 열이 오른 피부는 쉽게 진정되지 않는다. 피부가 자극을 받았을 때 즉각적으로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이 피부 건강을 지키는 좋은 방법이다. 이에 따라 자외선 차단과 함께 피부를 편리하게 진정시키는쿨링 기능을 갖춘 자외선 차단제가 인기를 얻고 있다.
피부나이 솔루션 `닥터 영`의 `아쿠아 선 케어미스트(SPF32/PA++)`는 메이크업 픽서 효과와 함께 쿨링 효과를 지닌 스킨케어 겸용 선 케어미스트다. 이 제품은 시원한 수분 공급으로 피부 온도를 낮춰 주고 자외선으로 인해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고 한다. 메이크업 위에 가볍게 바를 수 있는 미스트 타입인 만큼 언제 어디서든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주고, 피부를 자연스러운 물광 피부로 표현해 주는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그레이멜린의 모이스쳐 썬에센스(SPF50, PA+++)는 번들거림이 없는 산뜻한 타입으로 건조하고 약한 피부에 빠른 보습을 공급해 줘 피부를 편안하게 해주는 썬에센스다. 바르는 순간 풍부한 수분감을 피부에 전달해 태양열에 지친 피부에도 부담없이 사욜할 수 있으며, 백탁과 끈적임, 번들거림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무더운 날씨, 화장단계를 줄여주는 `메이크업 베이스` 선 케어
무더운 날씨에 화장을 여러 단계로 하는 것은 여름날 옷을 여러 겹 입은 듯 답답하게 느껴진다. 화장 단계를 줄여주는 메이크업 베이스 기능을 지닌 선 케어 제품이 필수이다. 한결 가벼워진 메이크업으로 여름철 지치기 쉬운 피부 컨디션을 끌어 올려보자.
아이오페`의 `올인원래디언스 크림(SPF35/PA+++)`은 은은하게 빛나는 무결점 광채 피부를 연출해 주는 제품으로 한번에 수분크림과 선 크림, 메이크업 베이스 단계를 해결해 준다. 콜라겐 성분의 강력한 보습 효과와 함께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추어 끈적임 없이 피부를 보호해 주며 `롱 웨어핏 파우더`가 함유돼 피부 결점을 자연스럽게 커버하고 균일한 피부 톤과 피부 결을 오랜 시간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한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blue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