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장인 Y씨(여성, 30대)는 요즘 하루가 다르게 늘어가는 팔자주름으로 깊은 고민에 빠졌다. 가뜩이나 잦은 야근과 스트레스로 피부가 푸석푸석해져가고 있는 시점에 주름까지 생기며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음을 체감한 것. 이에 Y씨는 팔자주름제거수술을 잠시 고민했지만, 업무 특성상 주말에도 일을 해야하는 스케줄로 인해 포기했다. 워낙 바쁜 업무에 점심도 거르기 일쑤인 Y씨에게 수술치료는 그야말로 하늘의 별따기인 셈.
Y씨는 "내가 너무 자주 웃어 주름이 생겼나 싶어 요즘은 잘 웃지도 않는다"라며, "다른 부위도 아니고 입 주변에 주름이 생기니 유독 더 늙어보이는 것 같다"라고 토로했다.
이와 같은 Y씨의 팔자주름 고민은 비단 대한민국 여성들만의 고민이 아닌 남성들의 고민이기도 하다. 남녀 누구나 입가 주변에 생긴 팔자주름은 노안이미지와 함께 처진 피부의 상징처럼 여겨지기 때문이다.
보통 피부의 노화가 진행되며 생기는 주름은 지속적인 햇빛을 받아 피부탄력이 떨어져 생기기도 하며, 피부가 건조한 상태에서도 주름은 잘 발생된다. 요즘은 직장생활에서의 스트레스와 과도한 업무로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며 생기기도 한다.
다양한 부위에 생기는 주름은 유독 나이가 들수록 얼굴에 많이 생기는 편이다. 이에 많은 여성들은 눈가 주름, 이마주름, 목주름 등을 관리하기 위해 피부과를 다니거나 다양한 치료를 받기도 한다. 특히 Y씨처럼 입가 주위에 생기는 팔자주름은 미관상 늙어보이거나 탄력이 떨어져 보이는 인상으로 남녀 모두 기피하는 주름 중 하나다.
팔자주름은 나이가 들면서 더욱 진해지는 경향을 보인다. 특히 Y씨처럼 바쁜 직장인들의 경우 수술은 언감생심인데, 이럴 경우 짧은 시술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필러로 주름제거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분당피부과 비앤제이클리닉 강봉주 원장은 “필러(Filler)란 단어의 뜻대로 `채워준다`는 의미다. 즉 피부조직을 보충할 수 있는 물질을 피부 속에 삽입하는 시술인 것인데, 필러시술로 인해 주름 및 볼륨이 개선되지만 주름이 사라지는 개념은 아니다”라며, “팔자필러시술의 경우 주름 제거는 물론, 미세한 교정효과도 볼 수 있어 최근 많은 이들이 수술보다 더욱 선호하는 주름제거법으로 각광받는 추세다. 특히 전체적으로 꺼져있는 느낌을 주는 얼굴을 탱탱하게 보이게 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조언했다.
아울러 앞광대필러 역시 동안페이스를 만들어주는 동안시술로 인기가 높다. 볼과 함께 동안 외모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부위가 광대이기 때문에, 이 부분의 자연스런 필러주입은 한층 선이 고운 얼굴형을 만들어 준다.
이러한 필러시술들의 경우 최근 성형수술보다 저렴한 가격과 효율성으로 선호도가 높다. 특히 칼을 이용한 절개수술이 아니어서 흉터도 없는 편이며 회복기간도 빠른 편이라 바쁜 직장인들도 많이 선호하는 시술법으로 유명하다.
그러나 필러시술은 안전이 검증되지 않은 곳에서 시술받을 경우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어 꼼꼼한 병원선택이 중요하다. 또한 터무니없이 높은 금액을 요구하는 업체들도 늘고 있어 합리적인 가격에 필러시술을 제공하는 병원을 미리 알아본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분당피부과 비앤제이클리닉 강봉주 원장은 "간단한 필러시술만으로도 본인의 실제 나이보다 젊어보이는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어 인기가 많다"라며 "필러시술과 함께 리프팅, 보톡스 시술을 함께 받으면 시너지 효과도 얻을 수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분당/판교피부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비앤제이클리닉은 정품정량제도와 함께 다량의 시술경험을 가진 의료진이 직접 필러시술을 담당, 믿을 수 있는 피부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비앤제이클리닉 관련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bnjclinic.co.kr) 및 전화 문의(031-707-35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