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CH글로벌, 제주 `농업법인 청현`과 함께 `황칠삼계탕` 개발 보급 착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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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15-08-10 11:06   수정 2015-08-10 11:29

(주)CH글로벌, 제주 `농업법인 청현`과 함께 `황칠삼계탕` 개발 보급 착수



소고기와 삼겹살, 돼지고기 등 축산물의 주요 수입국인 한국이 과연 세계시장을 상대로 한류 축산식품을 수출할 수 있을까?

그에 대한 대답을 삼계탕에서 찾는 사람이 많다. 지난 6월24일 대만에서 열린 타이베이국제식품박람회에는 한국의 삼계탕이 당당히 등장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함께 20개 국내업체가 출품한 자리다. 삼계탕은 이미 한류음식세계화 사업의 하나로 미국과 일본 시장에도 진출한 축산식품이다.

그 삼계탕이 다시 진화했다. 소위 기적의 식품원료라는 황칠과 결합한 것. (주)CH글로벌(대표 정기운. 서울 강남구 도곡동)이 황칠삼계탕(사진)을 무기로 국내외 유통시장에 본격 뛰어들었다. 제조원은 제주도의 향토 농업회사법인 청현.

황칠삼계탕은 이미 한국계육협회로부터 국내산닭고기 품질보증을 받았고, 식약처로부터 해썹(HACCP.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인증도 받았다. 해썹은 식품의 안전한 제조와 가공을 위해 원료에서 최종 제품에 이르기까지 점검하는 공인 위생관리시스템.

"제주를 찾는 해외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의 우수한 보양식인 황칠삼계탕 홍보에 나서면서, 중국의 K-몰, 베트남과 캄보디아의 케이블방송을 통해 동남아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마케팅에 착수할 예정입니다"

(주)CH글로벌 이병교 부사장(사진)의 말이다. 황칠삼계탕은 누구나 데워먹기 간편하도록 진공상태로 포장돼 있다고 했다. 닭발육수에 황칠을 넣어 `깊은 맛에 영양만점`이라는 설명. 보관기간은 무려 18개월. 3마리 한 박스에 2만5천원에 판매하기 때문에 선물용으로는 제격이라고 밝혔다.



국내시장 전략은 프랜차이즈 마케팅을 우선 생각하고 있다. 이를 위한 내수 기반조성을 위해 이달 20일 오후 경기 용인시 신갈에서 `제주 황칠식품 야식공급 프로젝트`를 출범시킬 계획.

이날 시식회에는 전국 3만7천여 곳의 노래연습장 조직을 이끌고 있는 지역별 지회장 지부장 사무국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노래연습장 종사자 30만 명을 1차 유통 목표시장으로 삼았기 때문.

이병교 부사장은 "이번 시식회를 토대로 지역 프랜차이즈 가맹점 업소와 함께 PC방, 당구장, 스크린골프장 등 실내스포츠 다중 이용업소에 대한 고정고객층 확보에 본격 나서겠다"고 밝혔다.

(주)CH글로벌의 사업설명회는 매일 오후 2시에 열리며, 3시부터는 `황칠삼계탕` 시식회 자리도 갖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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