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의 명문 연세대, 사회 리더를 위한 '문화예술 CEO과정' 개설

입력 2015-08-13 07:49   수정 2015-08-22 07:27

<p class="바탕글">
▲ <사진=연세대 `문화예술 CEO과정`의 최호현 주임교수(사진 좌측 아래)와 그의 총감독 작품들. "사랑에 웃고 돈에 울고"와 같은 사회성 짙은 주제를 `잭팟`, `아가씨와 건달들`의 뮤지컬로 승화시켜온 그는 이번 CEO과정을 통해 예술의 사회경제적 기여도를 캠퍼스 안에서 적극 검토해보겠다는 자세다.>
<p class="바탕글">"터뜨려라 당신의 사랑을~~!"
<p class="바탕글">문화예술계의 대부 최호현 교수가 대사 없는 논버벌(non-verbal) 댄스 뮤지컬 `잭팟`을 통해 2009년부터 우리 사회에 던져 온 사랑과 평화의 메시지다. 관객들은 이제 `최호현의 비언어 예술 문법`을 가슴으로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p class="바탕글">"그래! 사랑은 말로 하는 것이 아니야!"
<p class="바탕글">뮤지컬 제작과 자선, 위문공연의 기획자로 널리 알려진 최호현 교수가 대학 강단으로 돌아왔다. 서울 연세대가 `문화예술 CEO과정`을 기획, 그를 책임교수로 영입한 것. 개강은 9월17일이다.
<p class="바탕글">평소 우리시대의 궤적을 예리하게 관찰, 이를 수준 높은 예술적 가치로 재창조해온 최호현 교수는 "지난 30년의 경험과 노하우를 모두 쏟아 부어 연세대 문화예술 CEO과정을 국내 최고의 커뮤니티로 만들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p class="바탕글">최호현 교수가 연출 총감독한 작품은 많다. 그중 `잭팟`이나 `아가씨와 건달들` 등의 `명품`들은 후배 감독들을 통해 꾸준히 무대에 오르며 변함없는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p class="바탕글">문화예술을 미래형 성장동력인 21세기 창조산업(Creative Industry)이라고 규정하는 학자들이 많다. 문화예술 콘텐츠가 각급학교 교육분야는 물론 기업경영, 과학기술 부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해주고 있기 때문.
<p class="바탕글">연세대가 최호현 교수를 영입해 문화예술 CEO과정을 신설한 것은 이 같은 시대의 조류를 반영한 것.
<p class="바탕글">연세대 미래교육원의 한 관계자는 "최고의 대학에서 최고의 전문가를 초빙해 최고의 콘텐츠인 문화예술 CEO과정을 개설하게 됐다"며, "이 시대를 이끌어가고 있는 리더와 CEO들에게 예술적 감성과 문화적 상상력을 심어주어 보다 아름답고 풍요로운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취지에서 이 과정을 탄생시켰다"고 소개했다.
<p class="바탕글">현재 15주 과정의 문화예술CEO과정의 원우를 모집 중. 9월17일부터 강의는 매주 목요일이며 ▷오후 6시~7시까지 식사시간 ▷1교시 7시~8시15분 ▷2교시 8시30분~9시45분 ▷이후 3교시는 원우 상호간 친교의 시간으로 구성돼 있다.
<p class="바탕글">원우 희망자들의 편의를 위해 최호현 책임교수(010-5633-3371)가 직접 전화상담도 받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