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다이어트, 내게 맞는 한약으로 개별처방

입력 2015-08-13 09:26  


일년 중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은 때는 바로 여름이다. 더운 날씨로 인해서 짧고 얇은 옷을 많이 입기도 하고, 물놀이를 가게 되면 몸매가 여과 없이 드러나기 때문이다. 빠르게 살을 빼고 싶다는 생각 때문에 무작정 굶거나 혹은 체력에 맞지 않는 무리한 운동을 진행할 경우 제대로 살도 빠지지 않고 건강만 해치는 결과를 초래한다.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인 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바로 적당한 양의 식사를 하고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꾸준하게 해주는 것이다. 음식을 극단적으로 먹지 않을 때보다 살은 더디게 빠지지만, 다이어트를 꾸준하게 계속할 수 있고 요요가 적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모든 사람들이 다이어트 방법을 알고 있지만 실패 하는 것은 대부분 식단 조절이 잘 되지 않아서일 가능성이 높다. 평소 먹던 식습관을 버리고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효과적으로 식단과 식욕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신도림한의원과 천호한의원 두 지점을 두고 있는 해온한의원에서는 효과적으로 식욕을 억제해 줄 수 있는 한방다이어트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조언한다. 한방다이어트의 경우 개인별로 진단을 한 후 1:1 맞춤 한약으로 처방되기 때문에 효과가 좋고, 건강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그리고 최근에는 용량이 커서 복용하기 불편한 일반 한약의 단점을 없애고, 한 모금 분량으로 부피를 줄인 농축 한약이 각광을 받고 있다. 한약재의 성분은 모두 들어있지만 용량을 1/4로 줄여, 처음 한약을 복용하는 사람들도 편하게 복용이 가능하다. 외출이 잦은 사람들도 휴대하는데 불편함이 없기 때문에 꾸준하게 다이어트 진행이 가능하다.

한방다이어트를 할 때는 무작정 식욕을 줄이고 체지방을 줄이는 효과만 따지지 말고,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지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좋다. 해온한의원에서는 식욕 억제효과와 체지방 분해 효과가 있는 한약을 아침과 점심에, 그리고 몸을 보양하고 몸 속의 독소를 배출하는 한약을 저녁에 처방하고 있다. 오랜 다이어트 치료 경험을 토대로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비율로 한방다이어트가 진행된다.

출산 후 모유수유를 하는 산모들도 한방다이어트가 가능하다. 출산 후 어혈을 제거하는 한약을 통해 자궁회복을 도와 임신 전 복부상태로의 빠른 회복을 돕고, 모유수유를 통해 아이에게 흡수되어도 좋은 한약재들을 엄선한 맞춤 한약을 통한 다이어트 한약을 처방하기 때문이다.



산후다이어트의 경우 출산 후 6개월이 지나기 전에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것이 원래 체중으로 되돌리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특정 한약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경우에도 한약재 조절을 통해 처방되고 있으니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