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사이버대학교(총장 장일홍)는 지난 20일 열린사이버대학교 일산캠퍼스에 고화질(HD)영상 스튜디오를 개설하고 개소식을 가졌다.
개소식에는 장일홍 총장, 기노일 부총장 등 30여명의 내외빈과 임직원이 참석하였으며, 스튜디오 강의 제작 시연이 진행되었다.
이번 HD 스튜디오는 강의 콘텐츠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여 최적화된 학습환경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전신 크로마키 사용은 물론 최대 3인까지 좌담형식의 강의가 가능하도록 구성되었다.
한편, 열린사이버대학교는 온라인으로 수업이 이루어지는 사이버대학의 특성상 가장 중요한 강의콘텐츠를 대학 내 자체 콘텐츠제작팀을 통해 100%를 직접 제작하여 질높인 강의 콘텐츠 생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콘텐츠 품질개선을 통해 한국 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이러닝 품질 인증`을 획득하였을 뿐만 아니라 고등교육 이러닝 콘텐츠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교육 콘텐츠 품질관리에서도 우수함을 인정받았다. 이뿐만 아니라 한국U러닝연합회를 통해 e러닝 전문기관 인증 최고등급 획득, 콘텐츠 품질인증 AA 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열린사이버대 관계자는 "HD스튜디오 신규 구축으로 인해 교수방법에 따른 다양한 유형의 강의 동영상 제작이 가능해짐에 따라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는 사이버대학교 학생들의 학습효과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이러닝콘텐츠 제공을 위한 투자와 지원을 계속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