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맨틱 코미디 연극 ‘지지리궁상 로맨스’ 가 내달 4일~6일(3일간)소극장 마당에서 공연한다.
이번공연은 소극장 마당 개관기념 기획공연 일환으로 진행된다.
연극 ‘지지리궁상 로맨스’는 tvN 월화드라마 ‘마녀의연애’ 이선정 작가의 연극 데뷔작으로 지하 단칸 월세방을 배경으로 서로의 꿈을 향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속에서 서로를 인정하고 소소한 사랑에서 진심어린 응원과 사랑으로 발전하는 과정을 보여 준다.
남녀가 연인으로 발전하는 이야기는 이미 연극에서수 없이 활동되고 변형되어 관객들과 만나 온 소재이다. 그렇기에 다소 식상하다는 생각이 들수도 있지만 소재가 갖은 구태의연하고 예측 가능한 지점에 새로운 변주와 반짝이는 아이디어, 생활을 결합하여 뻔하지 않고 재기 발랄한 한편의 로맨틱 코미디를 담고 있다.
이번 공연을 주목 할 만 한 또 다른 이유는 “연극을 관심 있어 하고 연극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면 어디든 달려가서 공연 한다“라는 취지를 가지고 모인 ‘프로젝트 한’의 연극배우 장용석씨와 논산시에도 공연문화의 꽃을 작은 곳에서 부터 피우겠다는 김종욱 대표, 지역문화를 사랑하는 뉴스 채널 파인피플 뉴스 권오헌 대표, 그리고 “행복한 청소년! 꿈과 끼를 펼처라!”라는 주제로 제10회 논산시 청소년 문화제 및 청소년 연극제를 준비하는 논산시청 평생교육과 직원들이 뜻을 모아 연극의 메카인 대학로를 벗어난 논산시의 작은 소극장에서 준비한다는 점이다.
배우 장용석씨는 “지금 이 시간에도 지방 소도시 어디에선가 지역문화와 연극 문화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시는 선후배님들이 계십니다. 이러한 분들의 작지만 소중한 노력들이 더욱 확산 될 수 있도록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부탁드리며 우리 ‘지지리궁상 로맨스’ 논산 공연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연극 `지지리궁상 로맨스`는 극작 : 이선정, 연출,각색 : 한윤서 그리고 배우 장용석, 김성훈, 손우경, 한윤서가 출연한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