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로아의 워너비] '잃어버린 자신감'을 찾아! 그러면 예뻐져

입력 2015-09-04 09:01   수정 2015-10-26 18:38



여자라면 누구나 예뻐지고 사랑받고 싶어하는 욕망이 있습니다. 현재보다 더 예뻐지고 싶어서 꾸미고 가꾸는데 끊임없이 관심을 갖죠. 그러다보니 연예인들이 하는 헤어 스타일을 따라한다던지, 연예인의 모습을 많이 따라 하려합니다. 그러나 연예인에게 어울린다고 해서 자신에게도 잘 어울린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본인에게 어울리지 않는 모습을 하고 있을 때 얼굴의 단점이 더 드러내져 예뻐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번 모델은 돌출된 광대, 눈. 턱 갖고 있었습니다. 스스로 그런 이미지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단점을 더 보이게 하는 헤어로 스스로 자신감을 잃고 있었는데요. 이 모델이 김로아의 원장을 만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부각시켰더니 자신감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김로아의 워너비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라뮤제 김로아 원장에게 헤어 솔루션을 받고 그대로 헤어스타일 체인지를 해 줍니다. 그리고 김로아 원장으로부터 꾸준히 헤어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후 관리법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놀라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81호 모델의 고민은?
24살 대학생입니다. 어린시절부터 머리관리하기가 정말 힘들었어요. 머리에 펌이나 고데기로 컬을 넣어도 쉽게 풀렸어요. 또한 넓은 이마와 돌출된 광대와 입이 컴플렉스에요. 머리를 자연스럽게 해서 단점을 좀 가리고 싶지만 관리가 힘들었어요. 특히 제가 머리를 하면 단점이 더 부각되 보이는 거 같아요. 저한테 어울리는 스타일을 몰라서 다양한 헤어를 해봤지만 조금 더 나에게 어울리는 헤어를 찾고 싶어요.



√ 김로아 Check
이 모델은 두상 전체가 다 플랫해요. 일자로 쭉 뻗은 헤어를 하고 있어 자신의 단점을 더욱 부각 시키고 있어요. 특히 눈 옆, 윗 광대가 많이 부각돼 보여요. 또한 튀어나온 광대 옆에 머리가 일자로 붙어 있기 때문에, 원래도 돌출된 광대지만 더 많이 튀어나와 보여요.

턱밑이 큰 것이 아닌데, 머리 끝 부분에 C컬을 넣어 턱이 더 부각돼 보여요. 모델은 자신이 어울리는 헤어를 모르고 있어요. 광대, 눈, 턱이 돌출형이고, 헤어는 참머리(일자로 뻗는 머리)를 가지고있어 단점을 다 보이고 부각 시키고 있어요. 눈이 크고 코도 작고 턱도 작고 하나 하나 보면 예쁘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예뻐보이지 않는거죠. 또한 일자로 뻗은 머리는 펌를 해도 빨리 풀려요. 이런 헤어를 가지고 있는 모델은 펌이나 드라이 보다는 먼저 자기한테 어울리는 헤어 컬러를 찾는 것이 정말 중요해요.

√ 김로아 Solution
이 모델은 눈 옆, 광대 부분이 더 튀어나와 보이게 하는 일자 머리를 하고 있어요. 보통 일자 머리를 하는 이유는 얼굴이 작아 보이기 위함인데, 시각적인 효과로 인해 얼굴은 작아보이지만 콤플렉스가 부각될 수 있어요. 모델은 돌출된 광대가 콤플렉스인데, 그 위로 머리를 자르게 되면 광대도 튀어나와보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더욱 돌출되어 보일 것이에요.

그렇다고 모델이 이마가 예뻐서 이마를 드러낼 수 있는 것도 아니죠. 이럴 때는 전체를 가리는 것보다는 옆 가마를 타 자연스럽게 이마를 보이게 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마가 넓은 사람들에게 가장 큰 포인트는 가리느냐 안가리느냐로 헤어스타일이 어울리는지 안어울리는 지 판가름이 나는데, 이때 약간 옆으로 가르마를 타주면 이마가 덜 넓어 보일 것이에요.

모델은 지금 돌출된 광대와 양쪽 턱 때문에 머리가 더 플랫해 보여요. 머리 뒷부분 중간부터 층을 내 볼륨감을 살려줄 것이에요. 모델은 관자놀이부터 바로 밑의 광대가 튀어나와 있기 때문에 눈썹 옆에 머리가 있어야 전체적인 느낌이 동그래 보일 것이에요. 이러한 얼굴형은 절대로 앞머리를 `뱅`으로 자르면 안돼요. 튀어나온 광대부분 쪽에 자연스럽게 내려오는 머리가 있으면 광대가 부각돼 보이지 않을 것이에요.

▲ 염색 & 커트 & 드라이



① 레드 계열의 머리로 염색을 해줍니다.

② 참머리를 가지고 있어 전체적으로 염색을 몇 번 더 해줍니다.

③ 머리 끝부분도 염색을 해줍니다.



① 뒷 머리 부분에 길이를 맞춰 줍니다.

② 옆머리가 차분히 정돈되게 그라데이션으로 잘라줍니다.

③ 눈과 눈끝에 자연스럽게 머리를 내려 오도록 잘라줍니다.



① 옆 머리에 드라이를 통해서 볼륨을 넣어줍니다.

② 머리 뒷 중앙 부분에 볼륨을 넣어줍니다.

③ 고데기로 자연스러운 컬을 만들어 줍니다.




▲ 퍼펙트 체인지

이 모델은 스스로 잘 어울리는 머리를 모르고 있었어요. 미용실에 가면 연예인이 하고 있는 헤어를 따라했죠. 때문에 그 머리가 자신의 단점을 더 부각시켜 자신감을 많이 잃었어요. 돌출된 광대, 입, 눈이 튀어나와 보이는 헤어를 가지고 있었어죠. 따라서 앞머리의 가르마를 바꿔주고 머리 전체적으로 볼륨감을 살려줬어요. 특히 눈꼬리 끝 부분을 자연스럽게 내려오는 머리를 통해 튀어나온 광대를 보완했더니 부드럽고 자신의 나이에 맞는 이미지로 변했습니다.





★김로아 원장은...
·2015년 현 라뮤제 원장(2014년 2월부터)
·엔끌로에 원장·이경민 포레(아베다 크리에이브팀)
·이희헤어(교육팀, 아트팀, 대표이사 역임)
·필립&가이(런던, 뉴질랜드 근무), 유스케살롱(오사카 근무)
·비달사순 토니앤가이 아카데미 수료
·현 KBSW ‘버킷리스트’ 출연 중.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일반인 뷰티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뷰티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만나 각자의 두상과 얼굴에 가장 잘 맞는 스타일을 함께 찾고, 그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게끔 조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
헤어와 메이크업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자신의 스타일을 탐구할 기회를 드리며, 스타일 변신 과정은 한국경제TV 블루뉴스에서 사진과 함께 기획 기사화됩니다.
헤어는 KBS W 메이크오버 프로그램 `버킷리스트` 출연자 라뮤제 김로아 원장이 참여하는 `김로아의 워너비` 코너에서, 메이크업은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책임지는 `메이크업AtoZ` 코너에서 다룹니다. 기간은 `오픈런(Open Run)`입니다. 이 기획이 끝나는 그 날까지 계속 모집한다는 말이죠.
그럼 스타일 변신을 꿈꾸는 분들, 블루뉴스가 기다릴게요!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고, 헤어스타일이 보여야 됩니다)
2. 출생연도, 성별, 이름(남성도 응모 가능합니다)
3. 연락처(휴대폰 번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