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오버 소프라노 'Ro(로)', ‘세레나데’로 싱글앨범 발표

입력 2015-09-10 10:38  



지난 27일, 각종 음원사이트에 선 공개된 한 장의 앨범이 대중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유명한 뮤지컬 넘버의 하나인 듯 친숙한 멜로디와 서정적이고 시적인 가사, 그리고 가녀리고 청아한 목소리에서 강렬한 고음까지 소화해내는 유니크한 보컬.

크로스오버 소프라노 `Ro`의 첫 앨범 `Ro. 1st`는 그렇게 공개 첫날부터 화제를 불러 모았다. 타이틀곡 ‘세레나데’를 접한 대중들은 ‘친숙하면서도 신선하다’, ‘고음 발성이 시원스럽다’, ‘내공이 느껴지는 목소리’ 등의 호의적 평가를 내렸다.

떠나가 버린 님의 빈자리를 다른 무엇으로도 채울 수 없어 슬퍼하고, 그 님을 잊지 못하여 그리워하는 마음을 담은 가사를 시적으로 풀어낸 타이틀곡 ‘세레나데’는, 특유의 깨끗하고 가녀린 목소리 소유자인 크로스오버 소프라노 `Ro`의 보컬을 만나 깊은 감동을 선사하는 곡으로 완성되었다.

특히 서정적인 멜로디와 은유적인 가사를 절제된 감정으로 풀어낸 `Ro`의 특징적인 보컬은 클라이맥스에서 절정의 고음으로 이어지며 드라마틱한 감정의 파고를 연출해냈다. 내공이 느껴지는 이러한 곡 해석은 뮤지컬과 가요를 넘나드는 다양한 커리어를 가진 검증된 보컬 `Ro`였기에 가능했다는 것이 관계자의 분석이다.

크로스오버 소프라노 `Ro`는 이미 뮤지컬 ‘캣츠’에서 놀라운 가창력과 탄탄한 연기를 선보인 바 있다. 성신여대 성악과를 수석 실기 장학생으로 공부한 그녀는 아시아 최대 규모인 일본극단 `사계`에 입단, 주연 배우로 활약하였고, 현재는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뮤지컬뿐 아니라 다양한 크로스오버 무대에 서는 등 폭넓은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검증된 보컬이란 평가는 `Ro`의 이러한 커리어에 기인하는 것이다.

`Ro`의 이번 타이틀곡 ‘세레나데’는 동양인 최초로 `Hollywood international Advertising Award`에서 은상을 수상하였으며 이은미, 강산에, 윤도현 밴드, 박기영의 앨범 프로듀서로 활약했던 서우영 프로듀서가 프로듀싱 및 작사를 맡았다. 또한 ‘세레나데’의 작곡과 편곡을 담당한 작곡가 김석원은 `나는 가수다` 외 여러 프로그램에서 편곡자로 활동했으며, 현재 `유희열의 스케치북` 하우스밴드의 마스터로 활동 중인 실력파다.

소속사 엘미디어의 관계자는 “여기에 조쉬 그로반, 나탈리 콜, 마이클 볼튼, 리차드 막스 앨범으로 그래미를 수상한 프로듀서 겸 엔지니어 데이비드 콜(David Cole)이 가세하여 믹싱, 마스터링을 담당했다”며 고급스러운 사운드와 `Ro`의 보컬이 만난 이번 타이틀곡 ‘세레나데’에 대한 자신감을 비쳤다.

그리고 현재 뮤지컬 배우 이지훈, 이주광, 이충주 등 뮤지컬 명성황후, 위키드, 브로드웨이 42번가,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캣츠, 엘리자벳, 카르멘, 프리실라 등에서 활약하는 메이저급 뮤지컬 배우들 외에도, 지난 19일에 컴백한 SG워너비 김진호, 걸그룹 여자친구, 비스트 이기광, 빅마마 등 톱 가수전문 트레이너인 전기영 보컬트레이너가 이번 앨범을 위해 `Ro`의 보컬트레이닝을 맡았다는 사실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국내외 실력파들이 대거 참여한 이번 싱글앨범 `Ro. 1st`를 시작으로 `Ro`는 10월 발매 예정인 미니앨범의 녹음작업에 한창이다. 검증된 실력과 내공으로 편안하고 감동적인 사운드를 들려주는 크로스오버 소프라노 `Ro`가 앞으로 대한민국 가요계에 불러올 새로운 바람을 기대하지 않을 수 없다.

★ 무료 웹툰 보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