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수요 풍부한 '미사역 효성 해링턴타워 The First' 10월 분양

입력 2015-09-23 10:38  

고덕상업업무·엔지니어링복합단지·하남유니온스퀘어 등 배후수요 가득
하남 미사강변도시 내 최초의 브랜드 오피스텔… 통근족 임대수요





오피스텔은 임대수요가 많을수록 그 가치가 높아진다. 공실률이 낮아지고 안정적인 임대수익이 가능해지기 때문이다. 대규모 복합단지를 끼고 있는 오피스텔의 인기가 높은 이유다.

실제로 반월산단, 시화산단 등 대규모 산업단지를 끼고 있는 `안산 메트로타운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오피스텔은 지난달 분양에서 평균 청약 경쟁률 12대1을 기록했다. 지난 6월 평균 9.51대 1의 경쟁률로 성공리에 분양된 `천안 불당 지웰시티 푸르지오` 역시 삼성 LCD 클러스터 단지,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등의 첨단산업체를 가까이 둔 오피스텔이었다.

최근에는 하남 미사강변도시가 오피스텔 대세 지역으로 뜨고 있다. 인근에 대규모 복합단지의 잇따른 개발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다.

미사강변도시 인근에서는 오는 2017년, 약 3만8000명의 인구가 상주 예정인 고덕상업업무 복합단지가 완공 예정이다. 쇼핑과 공연 등을 즐기는 문화·유통·상업존(zone),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킬 비즈니스·R&D·지식산업존, 쾌적한 녹지와 생태체험을 즐기는 그린·생태체험존, 비즈니스와 관광이 동시에 이뤄지는 호텔·컨벤션존 등으로 구성된다.

같은 해 약 200개 기업과 1만6000여명의 직원이 입주할 엔지니어링복합단지도 준공된다. 삼성엔지니어링·시스코 등 7개사가 입주해 있고 2만여명 상주인구가 예정되고 있는 강동첨단산업단지도 가깝다. 신세계 백화점을 비롯해 명품전문관, 영화관, 쇼핑몰, 키즈 테마파크, 아쿠아월드, 문화센터 등이 조성되는 수도권 최대의 교외형 쇼핑몰인 하남유니온스퀘어도 내년에 조성 될 예정이다. 이 곳에서도 7000여명의 직접 고용창출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넘치는 임대수요에도 불구하고, 미사강변도시 내에는 브랜드 오피스텔의 분양이 전무했다. 때문에 효성이 오는 10월 공급하는 `미사역 효성해링턴 타워 The First`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 `미사역 효성해링턴 타워 The First` 오피스텔
효성은 오는 10월 경기 하남 미사강변도시의 첫 브랜드 오피스텔인 `미사역 효성해링턴 타워 The First`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6~지상 29층 규모에 연면적 12만9948㎡ 규모로 조성된다. 이중 오피스텔은 지상4층~지상 29층에 전용면적 20~84㎡ 1420실로 구성된다.

단지는 지하철 5호선 미사역(2018년 개통 예정) 도보 이용 거리에 들어선다. 희소가치가 높은 수도권 택지지구내 역세권 오피스텔로 분양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미사역 이용시 종로·광화문·여의도 등 주요업무지구로 원스톱 통근이 가능 할 전망이다. 현재 검토중인 지하철 9호선 연장계획이 확정될 경우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산과 강으로 둘러쌓인 입지도 `미사역 효성해링턴 타워 The First`의 장점 중 하나다. 단지를 중심으로 예봉산, 검단산이 자리잡고 있다. 동쪽으로 한강이 흐르고 있고, 서쪽으로는 망월천수변공원도 위치해 있다.

최고 29층으로 지어지는 초고층 단지인만큼 한강은 물론 망월천 수변공원과 검단산 등 강과 하천, 산을 한눈에 누리는 파노라마 조망권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개방감과 채광, 조망권을 극대화한 `ㄱ`자형 트윈타워로 설계된다. 여기에 일부타입은 선호도 높은 베란다(테라스)를 설계해 입주민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전용면적 41㎡형의 경우 넓은 거실에 침실 1개와 α룸으로 구성되고 ㄷ자형 주방 설계와 드레스룸이 설계돼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전용면적 57㎡형과 84㎡형은 침실 2~3개와 α룸(57㎡) 를 갖춘 4베이 구조에 채광 및 통풍이 좋은 판상형 구조에 팬트리(식료품 창고)등을 갖춰 소형 아파트 못지 않은 평면이 설계됐다.

`미사역 효성해링턴 타워 The First`의 분양 홍보관 서울 강동구 천호대로 995(천호역 1번출구 앞)에 위치해 있고, 모델하우스는 10월 중 하남시 신장동 326번지에 문을 열 예정이다. 문의는 031)795-7090 로 전화하면 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