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선발 결승골 일본반응은?…토트넘 맨시티 중계 SBS스포츠

입력 2015-09-26 16:26   수정 2015-09-26 20:35

▲(사진=SBS스포츠 캡처)


토트넘 맨시티 중계 안내, SBS 스포츠 9월 26일(토) 오후 8시 45분~

`손날두` 손흥민(23·토트넘) 일본반응이 새삼 화제다.

토트넘은 지난 20일(한국시각) 영국 런던 화이트 하트레인에서 열린 ‘2015-16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6라운드에서 후반 23분 터진 손흥민의 선제 결승골에 힘입어 크리스털 팰리스를 1-0으로 꺾었다.

경기 후 손흥민은 공식 인터뷰에서 "에릭센의 패스가 워낙 좋았다"며 "나는 센터백과 일대일 찬스를 잡았고 왼발로 때린 슈팅이 다소 운이 따라줬다"고 겸손한 자세를 보였다.

이 소식을 접한 일본 축구팬들은 호감어린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일본 팬들은 각종 SNS과 축구 커뮤니티를 통해 "손흥민이 또 해냈다" "2경기 연속 결승골 이것은 진짜 대단하다" "승부처에서 강하다" "토트넘 홈 관중이 열광하고 있어 진심으로 부럽다" "오카자키도 분발했으면 좋겠다" "한국축구는 역시 아시아 큰 형님이군" "토트넘의 빠른 카운터, 손흥민의 마무리 스고이~" "한국축구를 배우자" "EPL은 피지컬 강한 한국과 잘 맞는군" "손흥민은 얼굴도, 인품도 훌륭해"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손흥민 토트넘 반응도 여전히 뜨겁다.

토트넘 공식 페이스북은 경기 직후 손흥민과 이청용의 포옹 사진을 게재해 눈길을 끌었다. 이와 함께 “경기가 끝난 후 다시 만난 이청용과 손흥민, 다음엔 꼭 그라운드에서 같이 뛰는 모습을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는 문구도 남겼다.

토트넘 간판 공격수 케인도 손흥민 칭찬 대열에 합류했다.

케인은 지난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크리스탈 팰리스전 소감을 밝혔다. 그는 "팀이 아주 좋은 경기를 펼쳤다"면서 "손흥민은 매우 순조롭게 적응 중이다. 요리스 골키퍼는 엄청난 선방을 펼쳤다"고 극찬했다.

`손흥민 경쟁자` 라멜라도 트위터를 통해 “(손흥민의 결승골 순간) 홈 구장은 정말 환상적이었다”며 “우리는 경기를 즐겼다. 손흥민 축하한다”는 글과 함께 손흥민 골 세리머니가 담긴 사진을 게재했다.

한편, EPL 적응을 마친 손흥민은 26일 홈구장에서 `리그 선두` 맨시티와 격돌한다. 손흥민이 국내 축구팬들에게 추석 선물(골)을 안길 수 있을 지 관심이 모아진다.

*손흥민 선발 토트넘 맨시티 중계 안내 SBS 스포츠 9월 26일(토) 오후 8시 45분~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