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는 추석연휴로 인한 조업일수 감소에도 불구하고 디젤 모델이 가세한 티볼리 판매 호조세가 지속되면서 전년 동월 대비 10.3% 증가한 실적이라고 쌍용차는 설명했습니다.
특히 업계최대 성장율을 기록하고 있는 내수판매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9.1% 증가했습니다.
내수 판매는 누계 증가율이 지난 2월 22.3%를 기록한 이후 7개월 연속 증가하면서 9월말 현재 이미 2014년 내수 전체 판매 실적(69,036대)을 넘어서며 전년 동기 대비 39.8%의 증가세를 기록했습니다.
현재 소형 SUV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티볼리는 지난 4월 이후 6개월 연속 5천대 이상의 글로벌 판매를 통해 누계 판매가 4만대가 넘어선 43,523대를 기록하는 등 상승세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수출 역시 티볼리 글로벌 론칭을 통해 유럽지역 수출이 전년 대비 70% 이상 큰 폭의 증가세를 기록하면서 40%가 넘었던 수출 누계 감소율은 39%를 기록했습니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내수판매 증가율이 7개월 연속 증가하면서 이미 지난해 내수판매 실적을 넘어섰다”며 “티볼리 디젤 모델 유럽 론칭과 신흥시장 등 해외네트워크 확대를 통한 시장 다변화를 적극 추진해 글로벌 판매 물량을 더욱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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