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수요·인프라 삼박자 갖춘 "미사 오피스텔을 잡아라" 16일 오픈 예정!

입력 2015-10-09 12:00  

`미사역 효성해링턴 타워 The First` 5호선 미사역(2018년 개통)역세권
송파 10분대, 강남 20분대 생활권 오피스텔



낮은 공실률은 오피스텔 투자 효율을 높여주는 중요한 수치다. 이러한 오피스텔의 공실률을 줄이기 위한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그 중 편리한 교통편, 탄탄한 배후수요, 실거주자를 위한 인프라가 대표적으로 꼽히는 요건이다. 이러한 삼박자를 갖춘 오피스텔은 분양을 받기 위해 청약접수부터 치열한 경쟁을 치뤄야 할 정도다.

실제로 지난 18일 청약 접수에 돌입한 오피스텔 `광교 중흥S-클래스 레이크힐`은 평균 437.05대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중심상업지구가 가까워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고, 신분당선 연장 광교중앙역(예정)이 인근에 위치해 교통여건도 편리하다. 경기 신청사(예정)와 컨벤션센터(예정), 테크노밸리 등도 배후수요로 있다.

지난 8월 공급된 `송도 더샵 센트럴시티` 오피스텔도 인근에 인천대학교와 송도지식정보 일반산업단지, 인천가톨릭대학교 송도캠퍼스(예정) 등이 배후수요로 위치해 있다. 인근에 문화공원과 미추홀공원 등 녹지가 풍부하며, 송도현대프리미엄아울렛도 가깝다. 인천 1호선 지식정보단지역과 테크노파크역이 도보거리에 있다. 이 단지 역시 평균 23.9대1의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순위 내 마감됐다.

최근 투자자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오피스텔은 효성이 하남 미사강변도시에 공급하는 `미사역 효성해링턴 타워 The First`다. 인근으로 대규모 복합단지가 개발되고 있고, 지하철 5호선 미사역도 2018년 개통 예정이다. 여기에 풍부한 녹지와 편의시설 이용도 쉬워 삼박자를 두루 갖춘 단지라는 평을 받고 있다. 단지는 지하 6~지상 29층 규모에 연면적 12만9948㎡ 규모로 조성된다. 이중 오피스텔은 지상 4~지상 29층에 전용면적 20~84㎡ 1420실로 구성된다.

▣ 인근 9만여명 배후수요 단지
`미사역 효성해링턴 타워 The First`는 임대수요가 풍부하다. 약 3만8000명의 인구가 상주 예정인 23만4523㎡ 규모의 고덕상업업무 복합단지(2017년 완공예정)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 R&D, 소프트웨어, IT 등 신지식사업이 유치 될 예정으로, 연간 약 9조 5000억원의 경제파급효과가 기대된다. 삼성엔지니어링·시스코 등이 입주해 있는 강동첨단산업단지(2015년 완공예정)도 가깝다. 약 2만명이 상주인구가 예상되고, 연간 약 10조 9000억원의 파급효과도 전망된다. 약 200개 기업과 1만6000여명의 직원이 입주하는 엔지니어링복합단지(2017년 예정)도 들어선다.

이외에 신세계 백화점을 비롯해 명품전문관, 영화관, 쇼핑몰, 키즈 테마파크, 아쿠아월드, 문화센터 등이 조성되는 수도권 최대의 교외형 쇼핑몰인 하남유니온스퀘어도 내년에 조성된다. 하남유니온스퀘어 개장으로 7000명의 직접 고용창출 효과가 기대된다.

▣ 강남 및 주요업무지구로의 원스톱 통근 가능한 교통편
올림픽대로와 외곽순환도로 등이 인접해 강남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지하철 5호선 강일역(예정)과 미사역(예정)이 2018년 연장 개통되면 종로·광화문·여의도 등 주요업무지구로 원스톱 출퇴근이 가능해진다. 현재 검토중인 지하철 9호선 연장계획이 확정될 경우, 미사강변도시의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 받고 있다.

▣ 풍부한 녹지서 누릴 수 있는 여가생활 및 파노라마 조망권… 주거생활 인프라까지 조성
풍부한 녹지도 끼고 있는 있다. 단지를 중심으로 예봉산, 검단산이 자리잡고 있다. 동쪽으로 한강이 흐르고 있고, 서쪽으로는 망월천수변공원도 위치해 있다. 최고 29층으로 지어지는 초고층 단지인만큼, 한강과 천, 산을 두루 누리는 파노라마 조 망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다.

입주민들은 풍부한 인프라 속에서 다양한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 할 수 있다. 이마트 하남점과 명일점이 차량 5분 거리에 있다. 홈플러스 하남점도 7분 거리다. 중앙보훈병원 등도 10분 거리 이내에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다. 하남유니온스퀘어를 통해 다양한 문화 생활도 즐길 수 있다.

`미사역 효성해링턴 타워 The First`의 모델하우스는 10월16일(예정) 하남시 신장동 326번지에 문을 열 예정이다. 분양문의는 오피스텔 031-795-7090 로 전화하면 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