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고르는 기준 변화 '세가지 매력포인트' 갖춘 곳 인기

입력 2015-10-12 12:50  



`서울숲벨라듀2` 더블역세권, 주부 위한 특화설계, 가격경쟁력 뛰어나 수요자 관심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움직이면서 아파트를 고르는 기준에도 변화가 생겼다. 우선 출퇴근 교통여건이 좋아야 하고, 주부가 편한 특화설계, 그리고 향후 집값 상승 기대 등 3가지 매력 포인트를 찾으려는 추세가 강하다.

전통적으로 출퇴근이 편한 역세권 단지는 교통뿐 아니라 각종 생활편의 시설이 몰려 있어 높은 인기를 끌어왔다. 최근 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가 `아파트를 분양 받을 때 역세권이 미치는 영향`을 물었더니 전체 응답자의 56.9%(569명(가 역세권 아파트에 3000만원을 더 쓸 수 있다고 답했다.

맞벌이 부부가 늘어나면서 주부의 동선을 배려한 설계도 중요해졌다. 여성을 위한 주방 배치와 아일랜드 식탁, 주방 펜트리 등을 적용한 아파트가 광범위한 사랑을 받고 있다. 거기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처럼 향후 시세차익 등 프리미엄 기대가 높은 단지라면 더할 나위 없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저금리 기조 등 정부의 부동산 지원정책이 강화되면서 집 사기가 과거보다 수월해져 수요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매력포인트 장착이 절실한 시점"이라며 "역세권, 특화설계, 집값상승 등 3박자를 갖춘 곳이라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도전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1가 671-179번지 일원에서 쌍용건설이 시공예정인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서울숲벨라듀2`가 거부할 수 없는 세 가지 매력포인트를 갖추고 조합원(발기인) 모집에 나섰다.

5개동, 지상 29층 지하 3층 483세대(59㎡ 399세대, 84㎡ 84세대)로 구성된 서울숲벨라듀2는 지하철 2호선 뚝섬역(도보 4분), 분당선 서울숲역(도보 7분)이 지척인 더블역세권 입지다. 내부순환로, 동부간선도로, 강변북로, 올림픽대로를 통해 강남 및 강북 등으로 빠르게 진입하는 교통망도 갖췄다.

전세대 4bay 설계와 여성을 위한 주방 및 보조주방, 확장 시 아일랜드 식탁배치를 고려한 주방으로 여성이 행복한 아파트를 짓는다. Half Walk-in 신발장 적용(계절신발 및 골프백 등 수납가능), 2단인출식 양념장, 인출식 밥솥장 적용도 눈에 띈다.

전용면적대비 약 50%의 발코니 설치와 넓은 공간의 드레스룸 배치 및 수납공간을 마련한다. 84㎡는 개방형발코니 설치를 통한 입면다변화를 꾀하며, 주방 펜트리 및 넓은 현관에다 침실에 개방형 발코니가 도입된다. 59㎡는 부부욕실에 샤워부스가 설치된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라 가격경쟁력도 뛰어나다. 조합설립 인가신청일 현재 서울시, 인천시, 경기도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이거나 소형주택(전용 85m² 이하 1채에 한하며, 당첨자 및 이를 승계한 자를 포함) 소유자면 조합원 모집신청이 가능하다.

도보 10분 내외에 경동초, 경일중이 있고 성수고?경일고, 한양대 건국대 세종대 등이 가까이 있어 학군이 뛰어나다. 이마트, 롯데백화점, 왕십리비티플렉스(CGV, 엔터식스) 건국대병원, 한양대병원이 인근에 위치해 생활편의 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서울숲 공원, 뚝섬유수지 체육공원, 살곶이 체육공원, 한강둔치 공원이 인접해 숲세권 아파트로도 자리잡을 전망이다. 서울숲 내 뚝섬승마장, 곤충식물원, 성수아트홀 등 문화레저 향유 기회도 충분하다.

단지는 주동을 남향 배치해 일조량이 풍부하고 한강, 서울숲, 중랑천 조망이 돋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입주민을 위한 옥상정원, 공원과 단지 내부 연계를 고려한 동선은 물론 휘트니스, 골프연습장도 계획돼 있다.

한편 서울숲벨라듀2 홍보관은 10월 2일 오픈 이후 성황리에 운영 중이며, 방문 전 사전예약을 하면 빠르고 자세한 상담을 지원한다. 문의는 1600-4944 로 전화하면 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