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화장품 유통가] 소비자도 함께하고픈 착한 마케팅

입력 2015-10-16 23:26   수정 2015-10-16 23:31


기업의 착한 마케팅은 강한 호소력을 갖는다. 일방적인 제품 홍보나 기계적인 이벤트론 기대하기 힘든 충성고객을 만들 수 있다. 여성을 주 고객으로 하는, 감성 소비재인 화장품이라면 더욱 그렇다. 최근 화장품기업들은 다양한 테마와 매개체를 통해 착한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마몽드는 무궁화 보습 장벽 크림 출시를 기념해 노란무궁화 살리기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 캠페인은 한국에만 자생하는 멸종 위기 노란무궁화의 복원 사업 기금 마련을 위해 기획됐다. 특히 지난 9월 25일부터 진행한 `오천송이 무궁화의 힘을 너에게!` 온라인 이벤트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5천번의 공유 달성이 완료됐다.

뒤이은 2차 이벤트는 매일 새로 피어나는 무궁 보습의 힘을 보여주는 `무궁화 보습 장벽 크림` 영상 공유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영상을 공유한 이들에게 추첨을 통해 해당 제품을 증정한다. 또 10월 19일부터 11월 10일까지 무궁보습의 힘을 경험한 사진을 `#무궁보습`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올려도 50명에게 역시 해당 제품을 선물한다.

마몽드가 이달 초 출시한 `무궁화 보습 장벽 크림`은 한여름, 한 나무에서 오천 송이의 꽃을 피우는 무궁한 생명력을 지닌 무궁화의 보습 에너지를 담아낸 제품이다.

LG생활건강은 궁중화장품 브랜드 후(后)를 통해 전통문화 보존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지난 15일에는 창경궁 통명전에서 보물 제818호 창경궁 통명전의 보존관리를 후원하는 문화재지킴이 협약식을 문화재청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현왕후가 거처하던 창경궁 통명전의 보존 및 관리, 왕실여성 문화콘텐츠 제작 전시 등을 지원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창경궁 통명전은 조선 성종 15년(1484) 처음 세워졌으며 현재 건물은 순조 34년(1834)에 다시 지은 것이다. 궁궐 안 내전 중에서 가장 으뜸인 건물로 궁궐 건축의 위상을 잘 보여주고 있다.

에스티로더컴퍼니즈코리아는 10월 유방암 의식향상 캠페인의 달을 맞아 유방암 인지도 제고 및 예방 행동 실천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한국서 유방암 의식향상 캠페인을 벌인 지 15년째라는 점을 기념, 지난 14일 대한암협회를 후원하기 위한 `2015년 유방암 의식향상 캠페인-핑크 플리마켓`을 개최했다.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에서 열린 핑크 플리마켓 행사에는 핑크리본에서 영감을 얻은 약 50팀의 셀러들이 제작한 유방암 예방을 위한 핑크 아트와 소품, 액세서리, 먹거리, 수공예품 등 다양한 물품을 판매했다.

또 유방암 예방과 극복을 위한 모두의 크고 작은 활동과 그 의미를 조명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유방암을 알게 하고 구체적인 예방 행동을 실천하도록 도왔다.

이밖에 에스티로더는 지난 1일 오전, 회사가 위치한 강남대로 메리츠타워 로비에서 출근길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유방암 예방을 위한 핑크리본을 배포하고 구체적인 예방 행동 실천을 독려하는 `핑크 데이` 행사도 펼쳤다.

프랑스 천연 수제 비누 브랜드 랑팔라투르의 국내 수입유통사인 씨이오인터내셔날은 군부대를 찾았다. 이번 달이 국방부가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정한 `강한 국군의 달`이라는 점에 착안했다.

랑팔라투르는 국방홍보원을 통해 국군장병들을 위한 `사봉롱드` 250개(소비자가 325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기부 물품은 국방TV 프로그램 `위문열차`와 `명강특강`을 통해 현재 군복무 중인 군인에게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사봉롱드는 천연 향이 풍부한 동그란 형태의 비누다. 인공색소, 인공향료, 보존제 등을 첨가하지 않아으며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 민감한 피부에 사용하기 좋다. 씨이오인터내셔널은 군인들이 사비로 폼클렌저 등을 구입하는 것을 감안해 세안용 천연비누인 사봉롱드를 기부 제품으로 택했다.

씨이오인터내셔널은 매월 `랑팔 엔젤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에 다양한 기부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으며 다음 달에는 `사랑의 연탄나눔 운동연대`와 함께할 예정이다.

애경의 프리미엄 헤어클리닉 브랜드 케라시스는 대한민국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한 `케라시스 레알 쎈 쿨모닝 샴푸·두피쿨러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수능을 앞둔 수험생 본인 또는 가족이나 지인이 응모하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선물을 발송해준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10월25일까지 AK LOVER 페이스북 홈페이지 이벤트 글에 댓글을 남기면 된다. 수험생 가족 및 지인의 경우 수험생을 태그해 응원하는 메시지를 남기면 되고, 수험생 본인일 경우에는 수능 대박 기원 메시지를 남기면 전체응모자 중 총 200명을 뽑아 10월27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당첨된 200명의 수험생에게는 케라시스 레알 쎈 쿨모닝 샴푸와 두피 쿨러 한 세트를 보내준다.

비오템은 `임산부의 달`을 맞아 자칫 여성으로서의 자신감을 잃기 쉬운 임산부를 응원하고자 `예비맘도 여자니까`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최근에는 출산을 앞둔 여배우 소이현의 특별 화보도 공개했다.

화보 속 소이현은 임신 8개월이라는 사실이 무색할 만큼 탄력 있고 매끄러운 피부와 건강한 매력으로 당당하고 아름다운 예비맘의 면모를 뽐냈다.

비오템은 `예비맘도 여자니까` 캠페인의 일환으로 11월 30일까지 모바일 페이지에서 특별 이벤트도 갖는다. 간단한 신청서를 작성하면 예비맘 바디케어 샘플 2종 교환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에 `#예비맘도여자니까` `#비오템` 해시태그와 함께 비오템 예비맘 케어 제품 또는 예비맘 인증 사진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준다.

이번 주에도 화장품업계의 다양한 세일 이벤트 소식이 화장품 구매가 필요한 여성들의 관심을 모았다.


자연주의 화장품 더페이스샵은 가을을 맞아 오는 20일까지 멤버십 데이를 갖는다. 행사 기간 중 전국 매장에서 제품을 구입하는 더페이스샵 멤버십 회원은 20~5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회원 또한 더페이스샵 직영몰을 통해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VIP 및 우수회원은 30%, 일반과 신규회원은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마스크시트, 페이셜 미스트, 헤어케어 제품 등 환절기 필수 아이템은 회원 등급과 상관없이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대표 할인 품목인 `갈아 만든 마스크 시트`는 신선한 자연 원료를 그대로 담은 탁월한 보습 및 영양 효과 그리고 붙였다 떼어내는 편리한 사용법으로 연간 2,800만장이 판매되고 있는 베스트셀러다.

아모레퍼시픽의 멀티 브랜드숍 아리따움 또한 멤버십 회원들을 대상으로 17일까지 `아리따움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특히 아이오페, 한율, 라네즈, 마몽드 등 주력 브랜드의 쿠션 파운데이션을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해 관심을 모은다. 쿠션 파운데이션은 피부가 건조해지는 환절기,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표현을 위한 필수품으로 높은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입술 위에서 맑은 컬러감을 오래 유지하는 `워터 슬라이딩 틴트`, 국민 네일로 불리는 `모디네일`. 유니스텔라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화제가 된 유리조각 스티커 네일 등 아리따움의 인기 제품을 반값에 판매한다.

풍부한 영양감의 도톰한 에센스 시트가 특징인 `아리따움 셀 쿠션 마스크`와 스폰지밥, 울랄라, 와글와글 친구들, 제로퍼제로 등 콜라보레이션 제품들 또한 5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바닐라코는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기념, 베스트셀러 제품 10종으로 이뤄진 `레전더리 10`을 10월 한 달간 할인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행사 기간 중 4.8초에 1개씩 판매되는 `클린 잇 제로`와 다양한 매체의 뷰티어워드를 수상한 `잇 래디언트 CC크림 SPF30 PA++` `잇 래디언트 CC 쿠션 SPF35 PA++` 등 바닐라코의 대표적인 히트제품들을 10% 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 뷰티 정보 프로그램 프라이머 부문 블라인드 테스트 1위를 차지한 `프라임 프라이머 클래식`을 비롯한 나머지 히트 제품들에는 20% 할인율이 적용된다.

한편 바닐라코는 패션그룹 F&F의 화장품 브랜드로 NO. 1 베이스 메이크업을 추구하는 스타일리시 코스메틱을 표방하고 있다. 2005년 명동 1호점 오픈 시점을 기준으로 올해 10주년을 맞았으며 최근 `한국 여성의 미`를 브랜드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바이오-오일은 오는 31일까지 헬스앤뷰티 스토어 왓슨스를 통해 환절기 건강한 피부 관리를 위한 `바이오-오일 공병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왓슨스 매장에서 선착순 한정수량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바이오-오일 공병을 지참한 후 바이오-오일 제품을 구매하면 공병을 60ml 정품으로 바꿔준다.

유한양행이 수입유통하는 바이오-오일은 보습은 물론 노화 피부 등 피부 손상 개선과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해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멀티 오일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