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아걸, 'Basic' 앨범 아트 공개…정체성 담은 6집

입력 2015-11-02 08:23  



브라운아이드걸스(제아, 나르샤, 미료, 가인, 이하 브아걸)이 새 앨범 아트를 공개하며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브아걸 소속사 에이팝(APOP)은 1일 오후 공식 SNS를 통해 오는 5일 0시에 공개될 정규 6집 `베이직(Basic)`의 앨범 아트를 공개했다.

차가움과 따뜻함이 뒤섞인 신비로운 색감 속 황량한 대지 위에 서 있는 네 멤버는 각자 다른 매력의 스타일링을 선보이며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에아팝은 "6집 앨범 `베이직`은 브아걸의 ‘기본’을 담은 앨범이자 세상의 `본질`에 대한 질문에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은 앨범"이라고 밝혔다.

이어 "‘베이직`은 브아걸의 기본, 정체성이라 할 수 있는 좋은 보컬과 음악, 퍼포먼스를 보여주고자 한 콘셉트에서 출발했다"며 "이는 `세상의 본질이란 무엇일까?`에 대한 물음표로 연결되어, 본질에 대한 질문에 답을 해온 철학적, 과학적 아이디어들을 앨범 키워드로 잡았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달 29일 공개된 트랙리스트 속 궁금증을 자아낸 `신세계`, `신의 입자`, `주사위 놀이`, `웨이브(Wave)`, `라이트(Light)` 등 수록곡 제목은 결국 본질과 관련된 키워드임을 알 수 있다.

한편 에이팝은 2일 자정 공식 SNS를 통해 3차 프리뷰 비디오(Preview Video) `웨이브`를 공개했다.

제목에 어울리는 청량한 느낌의 파도가 화면을 가득 채우는 ‘웨이브’ 프리뷰에는 펑크와 뉴웨이브 스타일의 서정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이 흘러 나오며, 짧게 들려오는 네 멤버의 하모니가 절묘하다.

지난주 프라이머리가 작곡한 발랄한 분위기의 1차 프리뷰 ‘아이스크림의 시간’과 레트로 사운드가 인상적인 2차 프리뷰 ‘옵세션(Obsession)’에 이어, 이날 공개된 3차 프리뷰 ‘웨이브’까지, 총 세 편의 프리뷰 속에서 흘러 나오는 곡들이 각각 전혀 다른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어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고조되고 있다.

4집 앨범 이후 약 4년 만에 브아걸과 손잡은 조영철 프로듀서는 지난달 29일 자신의 SNS를 통해 “이번 ‘베이직’ 앨범에는 타이틀 곡이 7개쯤 있는데, 그 중 5곡을 프리뷰 형태로 살짝 들려드릴 예정”이라며 새 앨범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남은 프리뷰 비디오 두 편은 3일, 4일 자정에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브아걸의 새 정규앨범 `베이직`의 사전예약 판매가 오늘부터 시작된다. 앨범은 신나라 레코드, 교보 핫트랙스, 인터파크, 예스24, 알라딘 등 주요 음반 판매처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미리 구매할 수 있다.

브아걸의 새 앨범 음원은 5일 0시 공개되며, 발매 하루 전인 4일에는 팬들과 함께하는 컴백 기념 `브아걸의 뮤직 토크`를 진행한다. ‘브아걸의 뮤직 토크’는 네이버 V앱을 통해 생중계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