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띄되 자연스럽게' 드라마로 뛰어 드는 화장품

입력 2015-11-03 10:49   수정 2015-11-03 10:51


동성제약 `엄마`- 로얄스킨 `송곳` - 유쎌 `미싱코리아` 제작 지원


드라마가 회사와 브랜드, 제품 홍보의 주요 채널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드라마 스토리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게 쉬운 일은 아니지만 일단 드라마가 뜨고 사람들 사이에서 회자가 되면 이만한 홍보 수단이 없다.


동성제약은 MBC 주말드라마 `엄마` 제작지원에 나섰다. 염모제 브랜드 세븐에이트의 전속모델인 차화연이 주연으로 출연한 것이 계기다. 엄마 윤정애 역의 차화연은 홀로 자식들을 키우며 모든 것을 희생했다. 하지만 `효도는 셀프`라면서도 어떻게든 유산을 받으려는 괘씸한 자식들을 향해 통쾌한 복수전을 펼친다. 드라마는 매주 토요일, 일요일 오후 8시 45분에 방송되고 있다.

동성제약은 극중 제품 디자이너인 이세령 역의 홍수현이 다니는 회사로 등장한다. 자연스럽게 세븐에이트의 다양한 제품들이 주요 에피소드와 촬영 소품으로 노출되고 있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세븐에이트의 전속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차화연이 드라마의 주인공으로 출연한 것이 인연이 돼 이번 제작지원을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 드라마 속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브랜드를 홍보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마스크 및 패치 화장품 전문 브랜드 로얄스킨(RoyalSkin)을 전개하는 준목인터내셔널은 웹툰을 원작으로 한 JTBC의 새 드라마 `송곳`의 협찬사로 이름을 올렸다.

만화가 최규석 작가의 작품인 `송곳`은 대형마트에서 벌어진 비정규직 해고 노동자들의 이야기가 주요 줄거리다. 현실의 삶과 노동 현장의 부조리를 적나라하게 그려낸 스토리로 웹툰계의 수작으로 꼽혀왔다.

드라마 `송곳`의 메가폰은 `올드미스다이어리` `청담동 살아요` `조선명탐점` 등의 작품으로 잘 알려진 김윤석 감독이 잡았고 그의 오랜 파트너인 이남규 작가가 대본을 맡았다.

군대에서도 직장에서도 상부의 부당한 지시를 거부함으로써 스스로 가시밭길을 걷는 주인공 이수인 역의 지현우와 이수인과 대형마트 노조원들에게 깨우침을 주는 노동상담소 소장 구고신 역은 안내상이 맡았다.

두 주인공이 불꽃 연기를 펼치면서 가볍지 않은 소재임에도 드라마는 초반부터 화제 몰이다.

로얄스킨의 제품들은 드라마의 주요 장면에 깨알같이 등장할 예정이다. 실시간 주름개선 아이템인 `티티크림(TT cream)`을 앞세워 해외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로얄스킨은 이번 드라마 협찬을 계기로 브랜드 홍보와 인지도 확산에 주력할 방침이다.


마스크팩 전문 브랜드 샤비엔(ChabieN)을 전개하고 있는 유쎌은 웹드라마 `미싱코리아`의 공식 후원사로 나섰다. 미싱코리아는 남북 간 화해 무드가 무르익은 2020년 `제1회 남북 미스코리아 대회`가 열린다는 설정의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다.

2NE1의 멤버 산다라 박이 북한 측 미스코리아 대표가 된 개성공단 여성 근로자 리연화 역을, 그룹 UN 출신의 김정훈은 미스코리아대회 남한 측 조직위원회 실장인 유정훈 역을 맡았다. 난데없이 미스코리아 대회에 출전하게 된 리연화와 바람기 다분한 유정훈은 온갖 해프닝을 연출하며 드라마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배우 이지현과 하은설도 산다라 박과 함께 뜻밖의 미스코리아 대회에 출전하는 개성공단 여공 역으로 출연하며 감초 연기자 김정석은 북한예술단원 단장 역으로 캐스팅됐다.

주요 장면에는 역대 미스코리아들이 카메오로 등장하며 실제 미스코리아 대회에서 쓰인 드레스와 쥬얼리, 헤어, 메이크업을 주인공과 주요 배역들이 그대로 착용하고 연출해 리얼리티를 극대화했다.

미싱코리아는 3일 오전 10시 1화를 시작으로 4일과 5일, 10일, 11일, 12일에 각 회가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또 오는 13일 밤 12시 30분에는 KBS 1TV를 통해 전편이 방송된다.

공식 후원사인 샤비엔의 주요 제품들도 드라마 요소요소마다 노출된다. 주인공을 비롯한 출연자들이 목주름과 팔자주름을 한 번에 관리해주는 `샤비엔 와이 리프트 업 마스크`와 눈가와 이마 부위의 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샤비엔 포커스 패치`를 사용하는 모습이 등장하는 것.

유쎌 차재영 대표는 "미싱코리아가 진·선·미의 경연장인 미스코리아를 소재로 삼은 데다 남북 간 화해의 메시지도 담고 있어 후원을 결정했다"며 "샤비엔 마스크팩의 딥클렌징 기능을 알리기 위한 마케팅·홍보 활동에 더욱 전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