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포커스] - TODAY 핵심전략

입력 2015-11-03 17:38  



    [마켓포커스]
    - TODAY 핵심전략
    - 출연 : 강준혁 K&J 스탁 매니지먼트 대표


    시장 상황 점검
    금일 오전장에서 철강, 정유, 화학 등이 강한 상승세를 나타냈다. 국내의 10월 수출은 15.8%가 감소했으며, 조선, 철강, 화학의 실적 부진이 수출감소의 주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석유는 -44.9%를 기록하며 약 19억 달러의 손실이 발생했으며, 석유화학(-31.6%) 약 14억 달러, 철강(-29.6%)은 약 9억 달러의 손실을 입었다. 이를 합산하면 10월 대비 수출 감소금액의 87%에 해당된다. 하지만 가격하락 및 원/달러 환율의 영향으로 인해 수출금액은 감소했으나 수출물량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미국 서안 컨테이너 물동량은 상승추세에 있다. 석유류의 물량은 중국으로 7.6% 증가, 전체적으로 9.9% 증가, 석유화학은 중국으로 8.6% 증가, 전체적으로 4.4% 증가했다. 반면 철강은 중국의 구조조정이 마무리되지 않아 물동량이 상승하고 있지 않지만 전체적으로 1.1%가 감소했으며, 산업별 전체 물량은 2.2%로 증가하고 있다. 수출 부진은 물량이 아닌 가격에 따른 현상이기 때문에 원자재 가격 반등여부에 따라 상승가능성이 있다.

    이 시각 시장의 이슈
    삼성의 2016년 경영전략 회의에서 OLED TV의 중요성이 거론되면서 향후 삼성이 OLED TV에 주력할 것이 예상된다. 이로 인해 OLED TV 시장에서 LG디스플레이와의 경쟁이 격화될 것이며, OLED TV가 본격적으로 개화될 가능성이 있다. 또한 삼성전자의 OLED 투자가 관련 종목에 컨센서스로 반영되기 시작한다면 관련 종목은 예상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할 것이다. 특히 중국은 OLED 기술에 투자를 강화하겠다고 언급했었기 때문에 디스플레이 장비 관련 종목에 가질 필요가 있다.

    투자 아이디어
    현재 코스피는 강세흐름을 나타내고 있지만 2,053p, 2,054p에서 강한 저항이 발생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강한 추세선이 형성되어 있어도 2,055p를 돌파 후 안착하는 것에 주목해야 하며, 이후에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하는 것을 권유한다. 코스닥은 685.31p를 돌파 후 안착하지 못한다면 668p까지 하락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60분봉상의 추세가 전환되지 않는다면 공격적인 대응은 어려울 것이다. 금일 시장은 약세장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오전장 보다 오후장 종목을 공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 마켓포커스, 평일 오전 10시~12시 LIVE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