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말정산 미리보기
4일부터 시행된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는 4일 오전 8시부터 국세청 홈택스(www.hometax.go.kr) 사이트에서 실시되고 있다. 많은 근로자가 몰려 접속이 끊길 수도 있을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하려면 먼저 인터넷 환경설정, 회원가입, 공인인증서 로그인 절차를 거쳐야 한다. 홈택스 첫 화면에 `연말정산` 아이콘을 클릭하면 `연말정산 미리보기` 메뉴가 나온다.
연말정산 미리보기는 ① 신용카드 소득공제액 계산 → ② 연말정산 예상세액 계산하기 → 3개년 추세·항목별 절세팁 보기 순으로 진행된다.
가장 먼저 올해 예상되는 총급여액을 입력해야 했다. 작년 급여액을 토대로 계산해볼 수 있도록 전년도 지급명세서를 원클릭으로 불러올 수 있는 버튼이 마련돼 있다.
이후 `신용카드자료 불러오기` 아이콘을 부르면 올 1∼9월 본인과 부양가족의 신용·직불(체크)카드, 현금영수증, 전통시장·대중교통 이용액이 나온다.
마지막 페이지에는 `절세 팁`도 제공됐다. 입력된 데이터를 토대로 인적공제, 신용카드, 교육비, 의료비, 주택자금, 연금저축, 보장성보험료, 기부금 등 다양한 항목에서 얼마씩을 더 공제받을 수 있는지를 상세하게 설명했다.
홈택스에 접속해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끝내는데 30분이 채 걸리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뉴스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