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多뉴스]'응답하라 1988' 첫방 동시간대 1위...네티즌 "배꼽 빠지는 줄"

입력 2015-11-07 11:55  

사진 tvN

`응답하라 1988`이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지난 6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응답하라 1988’의 1회 ‘손에 손잡고’ 편이 평균 시청률 6.7%, 최고 시청률 8.6% (닐슨코리아 / 유료플랫폼 가구 / 전국 기준)를 기록하며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1회는 1971년생, 올해로 마흔 다섯이 된 성덕선(이미연)의 내레이션으로 막을 열었다. 도봉구 쌍문동 골목을 공유하는 동일이네와 성균이네, 그리고 그 골목에서 나고 자란 골목친구 5인방의 이야기가 펼쳐졌다. 지금은 이미 사라진 지 오래인 이웃 간의 정, 존재의 소중함을 잘 알아챌 수 없는 가족 등 촌스럽지만 마냥 정겹고 푸근했던 80년대 감성을 하나하나 건드렸다.

쌍문동 골목을 끼고 살아가는 가족들의 이야기를 천천히 풀어냈다. 가진 건 없지만 정만큼은 넘쳐 흐르는 ‘동일이네’에서는 공부 잘하는 언니 ‘보라(류혜영 분)’와 아들인 동생 ‘노을(최성원 분)’ 사이에 껴 설움만 쌓아가는 둘째 딸 ‘덕선(혜리 분)’의 모습이 사실적으로 그려졌다. 또, 근엄한 포스를 풍기지만 사실은 썰렁 개그 마니아인 ‘성균이네’에서는 전화번호부를 끼고 사는 덕후 아들 ‘정봉(안재홍 분)’, 한없이 무뚝뚝한 ‘정환(류준열 분)’, 그리고 세 남자와 함께 살며 알 수 없는 외로움을 키워나가는 엄마 ‘미란’의 모습이 담겼다. 가장 가까운 관계처럼 보이지만, 가장 서로를 ‘모르는’ 가족관계의 사실적인 모습이 담겨 공감을 이끌어냈다.

해당 방송을 본 네티즌들은 "오늘 혜리 연기 잘했다", "혜리 연기 잘하더라", "이웃끼리 반찬 나눠 먹는 거 너무 감동적이더라", "나 어릴 적 생각나는 방송이었음", "응팔 이번에도 느낌이 좋다", "성동일 연기도 짱", "혜리가 비호감 이미지가 좀 있어서 연기 인정을 잘 안 해주 던데 난 좋았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네이버

`응답하라 1988` 첫 방송은 불혹을 넘긴 덕선 남편의 정체를 궁금증으로 남기며 마무리했다. 7일 방송 예정인 ‘응답하라 1988’ 2화에서는 쌍문고 3인방 정환(류준열), 선우(고경표), 동룡(이동휘)이 짜릿한 일탈을 꿈꾼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