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의 피부운동기기, 보스킨을 아시나요"

입력 2015-11-11 09:00   수정 2015-11-11 10:22


▲ 보스킨피부과학 장태순 대표
인터뷰를 하면서 가장 즐거운 순간은 `열정` 있는 사람을 만날 때다. 자신의 작품(제품 또는 기업)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 그것을 열정 가득한 얼굴로 설명하는 대상을 접하고 있으면, 단 1시간의 만남이 5권의 자기계발서에 맞먹을 만큼 건강한 자극제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겨울 초입에 만난 보스킨피부과학 장태순 대표와의 인터뷰는 즐거움 그 자체로 기억에 남아있다. `열정` 하나로 기존에 없던 새로운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고, `뚝심` 하나로 세계 최초의 결과물을 만들어낸 장태순 대표. 그와 나눈 `보스킨`의 이야기다.

"건강한 피부의 기본은 진피층 운동입니다"

장태순 대표가 수장으로 있는 보스킨피부과학은 `운동`이라는 개념을 `피부 마사지`에 접목, 이를 `진공` 기술로 구현한 뷰티 디바이스 제조판매사다.

진공을 이용한 피부미용의 이론을 정립, 국내외 학계의 인정을 받으며 2011 미국 피츠버그 발명대회 금상, 2011 대한민국 경제리더대상, 2013 독일 뉘른베르그 발명대회 특별상, 49회 발명의날 특허청장상, 2014 산업 통상자원부 장관상 등을 수상했다.

장 대표는 "건강한 피부의 기본은 운동이고, 진공은 피부를 운동시키는 가장 효과적인 기술"이라며 "보스킨의 핵심은 바로 여기에 있다"고 강조했다.

장 대표에 따르면 건강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표피 속에 자리한 진짜 피부, 즉 진피층을 운동시켜야 한다. 하지만 진공이 아닌 진동을 이용한 기존 뷰티 디바이스는 피부에 와닿는 전파가 짧은 탓에 진피층 자극이 불가능하다. 이럴 경우 노폐물 배출, 피부 개선 효과는 미비할 수밖에 없다.

시중에 판매 중인 초음파 기기도 마찬가지다. 초음파 마사지기 역시 1초에 200~300만 진동으로 마사지 효과를 꾀하는 것이기 때문에 `진동` 디바이스의 한계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반면 `진공` 기술을 이용하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파장이 진피층까지 도달하므로 진짜 피부의 운동과 그로 인한 피부 개선이 가능하다. 보스킨은 여기에 얼굴과 목의 작은 근육들에 최적화된 이중 마사지 컵을 개발, 적용함으로써 효과를 극대화했다.10~30Kpa(키로파스칼) 사이의 초저진공을 이용함으로써 피부 자극을 줄인 것도 특징이다.

장 대표는 "과거 한국 명인들은 피부 염증 및 노폐물을 입으로 빨아내 상처를 치료했다"며 "보스킨이 내세우는 피부운동의 법칙도 이와 같다. 특수 제작한 실리콘 도구(이중 마사지 컵)를 이용한 피부운동(진공)으로 피부 속 노폐물이나 독소를 배출, 피부 문제점을 개선시켜 건강한 피부를 선사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세계 최초의 피부운동기기, 진공 기술로 구현"

▲ 진공 기술로 구현한 보스킨의 피부운동기기. 왼쪽부터 카라, 립스, AERO 닥터.
이렇게 탄생한 보스킨피부과학의 뷰티 디바이스들은 `진짜 의미`의 마사지와 딥클렌징을 동시에 가능케 한다.

먼저 진피층 운동을 통해 혈액순환을 유도, 피부 톤을 맑게 개선해준다. 또 진피층 내 섬유아세포를 자극으로 활성화시켜 콜라겐을 생성함으로써 힘 있고 촘촘한 피부를 만든다. 막힌 림프관을 뚫어 얼굴 붓기를 가라앉히는 효과도 제공한다.

피부 깊숙이 쌓인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는 데도 탁월한 효과를 준다. 블랙헤드 전용 마사지컵을 활용하면 블랙헤드 제거 및 모공 축소 효과까지 꾀할 수 있다. 즉 깨끗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위한 탁월한 멀티 효과를 발휘하는 셈이다.

장 태표는 임상기관 엘리드, 더마프로와 함께 한 임상시험 결과를 그 근거로 제시했다. 그 내용을 살펴보면 보스킨의 제품 중 `카라`로 시험한 결과 2주만에 탄력 증가율 27.7%, 팔자주름 개선율 7.5%, 모공 축소율 19.25%, 피지 개선율 59.7% 효과를 입증했다. 4주만에는 목 부위 콜라겐 생성률 2.45%, 목주름 개선율 8.4% 결과치를 얻을 수 있었다.

보스킨피부과학은 현재 피부 운동기기 `카라`와 함께 휴대용 제품 `립스`를 판매 중이다. 이와 함께 배우 한지혜를 모델로 내세운 피부 운동기기 브랜드 `프롬에스티` 제품을 OEM 생산하고 있다. 연내에는 공기역학을 이용한 메가 히팅 테라피 콘셉트의 전신 근육운동 및 통증치료 의료기기 `AERO 닥터`를 내놓을 예정이다.

장태순 대표는 "보스킨의 피부 운동기기는 세계 최초이자 세계 유일한 카테고리"라며 "글로벌 뷰티 산업의 선두두자로 미의 가치를 창조하는 피부미용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 사용 4주후 목 부위 콜라겐 생성 임상시험 결과. 콜라겐이 탄탄하게 차오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