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동정] 이춘택병원, 로보닥 수술에 '베리라스트' 인공관절 도입 위해 스미스앤드네퓨와 파트너십 체결

입력 2015-11-12 10:42  


- 유럽최대 인공관절 제조사 스미스앤드네퓨의 `베리라스트`, 이춘택병원의 로보닥 수술로 이식 실현돼
- 정밀한 로보닥 수술 통해 인공관절 수명은 늘이고 안정성 높인 베리라스트 이식 가능해져
이춘택병원 (윤성환 원장)은 스미스앤드네퓨 코리아 (Smith & Nephew, 대표 고규범)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로봇 인공관절 수술법에 스미스앤드네퓨의 베리라스트(VERILAST) 인공관절을 도입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춘택병원은 지난 9월 스미스앤드네퓨가 올해 국내에 처음 선보인 베리라스트 인공관절을 로보닥 수술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이로써 로봇 인공관절 수술의 높은 정확성과 정밀성에 베리라스트 인공관절의 견고함과 안정성까지 갖춰 사용연한을 높일 수 있어 수술환자의 만족도를 더 높일것으로 예상된다.
스미스앤드네퓨의 베리라스트 기술은 마모와 부식이 적고 생체에 적합한 인공관절 기술로, 미국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유일하게 30년 수명을 인정 받은 제품이다[1]. 베리라스트 인공관절은 특허 받은 옥시늄(OXINIUM) 금속합금이 적용되어 기존 코발트크롬 인공관절에 비해 두 배 이상 단단하고 20% 가벼우며, 마모율은 최대 97%까지 낮다. 이 밖에도 금속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니켈과 크로뮴 함유율이 각각 0.0035% 및 0.02%에 불과해 각각의 함유율이 0.5% 및 30%에 달하는 코발트크롬 제품에 비해 금속 민감성 환자에게 적합하다.
이춘택병원의 로봇 인공관절수술은 수술 전 미리 수술부위를 3차원 CT를 통해 촬영하고 로봇이 계산해놓은 좌표 값에 따라 환자의 뼈 모양을 파악해 가상으로 수술을 해봄으로써 0.1mm오차도 줄일 수 있다. 베리라스트 인공관절을 로보닥 수술에 적용함으로써 국내 관절염 환자들이 정확하고 정밀한 인공관절 수술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춘택병원 윤성환 원장은 "스미스앤드네퓨의 베리라스트 기술은 이미 유럽 등 세계 무대에서 인정 받은 혁신적인 인공관절 기술"이라며 "로보닥 수술을 통해 더 많은 환자들이 혜택을 받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미스앤드네퓨 코리아 고규범 대표는 "로봇 인공관절 수술 분야에서 세계적인 수준을 자랑하는 이춘택병원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환자들에게 최첨단 인공관절 수술법과 베리라스트 인공관절 소재의 혜택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