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하고 여유로운 수변상가 '지젤엠청라' 분양

입력 2015-12-03 10:40  

- 1%대 저금리기조의 지속으로 투자자들 수익형 상가로 발길 돌려
- 특히 수변공원 인근에 위치한 `지젤엠청라` 주목
- 다양한 키 테넌트를 확보함에따라 상권활성화에 유리





최근 1%대 저금리기조가 계속되면서 투자자들의 목돈이 수익형 상가로 향하고 있다. 은행에 맡겨봤자 세금을 빼면 실질금리가 사실상 `0`에 가깝다보니 은행의 저축성 상품보다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오피스텔, 상가 등 수익형부동산으로 눈길을 돌리는 것이다.

부동산전문가들은 수익형 상가에서도 수변공원 인근의 상가에 주목할 것을 조언한다. 수변공원은 내륙지역과 차별적인 공간적, 환경적 매력을 지니고 있다. 획일적인 도시환경의 내륙공간과 차별적으로 한쪽이 수변과 접하여 개방적 시야와 훌륭한 조망을 제공하기 때문에 인근 상가는 과밀하고 폐쇄된 공간 속에 갇혀 있는 도시민들에게 쾌적하고 여유로운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물을 끼고 있는 상가는 아파트처럼 거래시 프리미엄(웃돈)이 형성되면서 권리금까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 송도국제도시 커넬워크변 상가 전용면적 45㎡의 경우 1년 전에 비해 권리금이 최고 2배 가량 상승한 1억원 가량에 형성돼 있다.

이러한 상황에 청라국제도시 수변공원에 조성되는 `지젤엠청라`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 단지는 청라의 명소인 커넬웨이 수변도로 진입상가로 커넬웨이와 지하광장이 직통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쾌적함은 물론 풍부한 유동인구를 흡수 할 수 있다. 커넬웨이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의 중심을 유유히 흐르는 청라의 핵심상권으로 인근 상권들은 최소 3,000만~4,000만에 달하는 권리금이 형성될 정도로 투자성을 인정받은 곳이다. 여기에 최신 투자 트렌드인 스트리트형 매장으로 설계돼 길게 뻗은 거리를 따라 상가가 배치되어 자연스럽게 유동고객 흡수도 용이하다.

청라지구에서 보기 드문 문화복합공간으로 지어지는 점도 강점이다. 지젤엠청라는 대형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비롯하여 컨벤션센터, 청라 최대 규모의 수영장 및 스포츠센터, 다양한 문화와 체험이 가능한 엔터테인먼트 공간, 크고 넓은 최고의 주차공간 등이 조성되 상권이 초기부터 활성화되기 쉽고 핵심수요층을 집결시키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장점이다. 청라국제도시의 33,000여 세대 약 9만명의 상주인구와 인근 가정지구 루원시티, 경서지구까지 18만명의 광역 배후수요를 갖췄다. 뿐만 아니라 루원시티, 경서·가정지구, 가좌재개발촉진 지구, 검단신도시 등 위성도시가 자리 잡아 경기 북서부의 거점도시로 성장할 수 있다는 점이다. 청라 북쪽으로는 최근 개발을 시작한 검단신도시가 있고, 한강·김포 신도시, 파주 교하, 상암·마곡, 상동·중동 등과 연접해 있다. 또 청라지구 인근의 루원시티로 인천시청 이전 및 일부 이전이 성사될 경우 새로운 행정구역으로 거듭날 가능성도 가지고 있다.

교통으로는 지난해 6월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이 개통해 서울역까지 30분대면 도달이 가능해졌고 청라~화곡역 BRT버스 운행 등으로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됐다. 여기에 오는 청라~신방화역 BRT버스(12월 개통예정), 제2외곽고속도로(2017년 3월 개통예정)를 비롯 .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을 통해 서울역까지 30분대 진입이 가능하고, 공항고속도로 청라IC, 경인고속도로 직선화, BRT(청라~가양) 등을 이용해 서울로 쉽게 진출입이 가능하다. 여기에 지하철 9호선이 공항철도와 연계돼 운행될 예정에 있고, 제 2외곽순환도로, 제3연육교(청라~영종) 등도 개통예정에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이 상가가 입지한 청라국제도시의 개발도 완성단계다. 지난해 착공식을 개시한 하나금융타운 조성사업이 오는 2017년 완공될 예정이며 16만 5000여㎡ 규모의 위락, 쇼핑, 문화, 레저공간을 갖춘 신세계 복합쇼핑몰도 오는 2017년 완공될 예정이다. 여기에 차병원그룹이 지난 8월 투자유치용지 2블록에 26만㎡ 규모로 조성될 의료복합타운 토지공급계약을 연내 마무리 짓고 2016년에 착공에 들어간다. 시티타워(높이 약 450m 이내)도 복합시설 사업을 위한 공모가 진행 중에 있으며 로봇테마파크도 착공에 들어가 오는 2016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외에도 LG그룹 전기자동차부품연구시설, GM대우 연구 및 문화시설, 외국인학교 등 이미 개발이 완료되었거나 개발 중에 있다. 이러한 주변 조성사업이 순차적으로 완성되면 국제도시로의 규모와 명성을 갖추며 현재보다 더욱 많은 인구유입과 유동인구를 흡수 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커넬웨이와 연계된 청라 최초의 복합문화공간 `지젤엠청라` 상가는 신축 상가로 권리금이 없어 투자 부담이 적고 입점 순간부터 투자가치가 발생할 것"이라며 "여기에 두손건설이 직접시공하고 아시아신탁의 분양관리신탁으로 높은 신뢰와 안정성까지 갖춰 투자자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분양문의는 032-561-9700 로 전화하면 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