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화장품 유통가] 연이은 홈쇼핑 대박 소식 '신화는 계속된다'

입력 2015-12-04 18:57   수정 2015-12-05 02:47



1995년 첫 방송 이래 지난 20년 동안 홈쇼핑은 연간 14조원 규모의 유통으로 커졌다. 화장품산업에서도 홈쇼핑의 가치와 비중은 크다. 고수수료율과 과한 패키지 판매 관행으로 인해 이익을 남기기 힘든 유통으로 꼽히지만 단시간에 폭발적인 매출 외형을 기록할 수 있고 전파를 탐으로써 얻게 되는 무형의 홍보효과도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홈쇼핑 방송사 입장에서도 화장품은 주력 아이템 가운데 하나로 이를 기반으로 한 히트상품이 꾸준히 탄생하고 있다.

애경의 기능성 메이크업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AGE 20`s)의 주력제품인 `에센스 커버팩트`는 2013년 9월 출시 이래 지난 2년 2개월 동안의 누적 매출액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 홈쇼핑 전용 제품인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가 애경의 화장품사업을 다시 일으켜 세웠다는 게 업계의 평가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프린느(PRINNE)의 립 컬러 펜슬 제품인 `립스`는 지난 1일 론칭 방송에서 15분 만에 7,000여 콜과 함께 미리 준비한 15,000세트 물량이 완판됨으로써 또 하나의 대박 신화를 예고했다.

이번 주말에도 주목되는 신제품들이 홈쇼핑 데뷔전을 치를 예정이다.

▲ 벨포트&삼성제약 `프리즈세븐`, 인스바이엔 `코코넛오일 특별 패키지`
뷰티 멀티스토어 벨포트와 삼성제약이 1년여에 걸쳐 기획·개발한 화장품 브랜드 프리즈세븐(FREEZE:7)은 오는 6일 오후 2시 50분 CJ오쇼핑을 통해 첫 선을 보인다.

새 브랜드는 원료의 효능 그대로를 보존하기 위해 `동결(Freeze, 얼리다)` 기술을 적용했다. 브랜드명의 `7`은 콜라겐 앰플의 사용기간 7일을 의미한다. 각 제품의 핵심성분이 동결건조 콜라겐이며 배우 김남주를 모티브 삼아 기획했다는 점에 착안, 브랜드의 별칭은 `김남주 콜라겐`으로 정했다.

구성 제품은 피부노화 예방 및 360도 3D 탄력리프팅을 핵심 기능으로 삼고 있다. 피부 입자보다 잘게 쪼갠 고농축 콜라겐이 파우더 형태로 동결 건조돼 들어있는데 제품 사용 직전, 피부 흡수에 용이한 활성화 세럼으로 변형된다. 여기에 매우 작은 초미립 저분자콜라겐이 리포좀화된 형태로 함유돼 고유의 효능을 간직한 채 피부 깊숙이 침투한다.

이번 CJ오쇼핑 론칭 방송에서는 1+1 특별구성으로 99,000원 가격에 `크리스탈 콜라겐 퍼펙션 2X(크리스탈 콜라겐 매트릭스 0.35g×2개, 크리스탈 파워 솔루션 3ml×2개, 스포이드 1개)` 2박스와 함께 `크리스탈 퍼펙트 피니셔(50ml×2개)`를 추가 증정한다. 가격은 9만9000원에 판매된다.

`크리스탈 콜라겐 퍼펙션 2X`는 한국피부임상과학연구소에서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실험을 통해 안티에이징 효과를 입증했다. 제품 1주 사용 시 피부 탄성복원력이 개선됐고 2주 사용 시 속피부 탄력 개선, 광채 개선, 진피조밀도 등이 개선됐다.

자연주의 브랜드 인스바이엔(INSbyN)은 5일 저녁 8시 25분 롯데홈쇼핑을 통해 피부 보습에 좋은 발효코코넛오일로 만든 특별 패키지를 론칭한다. 패키지는 `아르코코 컴팩트 오일-폼`과 `아르코코 스킨 쉴드-크림` `아르코코 듀얼 모공 브러쉬`로 구성돼있다.

`아르코코 컴팩트 오일-폼`은 밤(Balm) 타입에서 오일 그리고 부드러운 폼(Foam)으로 3단 변신하는 신개념 포뮬러의 클렌저다. 특히 배우 한채아가 자신의 피부 관리 비결로 공개해 `한채아 클렌저`로 관심을 모았던 제품으로, 발효코코넛오일과 함께 21가지의 자연유래 오일을 함유, 각질 및 피부결 개선, 윤기 부여에도 효과적이다.

전용 브러쉬인 `아르코코 듀얼 모공 브러쉬`는 모공보다 작은 미세모가 풍성한 거품을 만들어주고 올록볼록한 표면으로 안면의 굴곡진 부분까지 구석구석 피부의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한편 연말을 맞은 화장품업계는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할인 및 선물 이벤트로 저마다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 더페이스샵 `멤버십 데이`, 고운세상코스메틱 닥터지 `감사세일`, 토니모리 `뉴트라에너지 균일가전`
더페이스샵은 5일부터 10일부터 최대 50%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데이를 진행한다. 더페이스샵 회원들은 이번 멤버십 데이를 통해 망고씨드 버터, CC쿠션, 컨실러 듀얼베일, 더프레쉬포맨 플루이드, 잉크 립퀴드, 백삼콜라겐 진주환, 자생환 크림을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6일까지 감사세일(Thank you sale)을 실시한다. 올 한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7가지 베스트 아이템을 비롯해 다양한 제품들을 30% 할인가에 판매하며 정품 및 대용량 샘플 등 사은품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토니모리는 `플로리아 뉴트라 에너지` 라인의 전 제품을 12,000원에 판매하는 `뉴트라에너지 균일가전`을 기획했다. 사막의 수분저장고라고 불리는 아르간 열매에서 추출한 아르간 오일을 함유한 플로리아 뉴트라 에너지 스킨케어 라인 제품의 누적 판매량이 230만개에 달한 것을 기념한 이 행사는 오는 11일까지 계속된다.

▲ A.H.C `베스트셀러 기프트 세트`, 소망화장품 `꽃을든남자 원더 살롱 헤어 에센스`, 라비오뜨 `브랜드 론칭 100일 기념 프로모션`
에스테틱 화장품 전문 브랜드 A.H.C는 베스트셀러 아이템으로 구성된 기프트 세트를 연말 특별가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프로모션은 12월 한 달간 올리브영, GS왓슨스, 홈플러스 B+H 등 A.H.C가 입점해있는 헬스&뷰티 스토어에서 진행되며 A.H.C의 베스트셀러인 `프리미엄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30ml와 10ml가 함께 들어있는 기프트세트를 반값인 14,950원에 판매한다.

소망화장품은 `꽃을든남자 원더 살롱 헤어 에센스` 런칭을 기념해 브랜드 쇼핑몰을 통해 체험단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많은 소비자들이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7개의 샘플파우치(총 42ml) 키트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제공한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라비오뜨는 브랜드 론칭 100일을 맞아 12월 한 달 간 자체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고급 클러치백과 스페셜 기프트를 선물한다. 스페셜 기프트는 `메리에코 클렌징 세럼` 1종과 `블루밍 에센스 마스크시트` 3종 정품, `이터널 에버 바운스 소프너 & 에멀전` 샘플로 구성돼있으며 개별 구매 시 10만원 상당에 해당한다.

헬스&뷰티 스토어들도 일제히 세일전에 돌입했다.

▲ 올리브영 `겨울 세일`, 롭스 `2015 Best of Best Sale`
올리브영은 6일까지 올해 트렌드 결산과 동시에 겨울 뷰티 아이템을 최대 50% 할인하는 대규모 세일을 실시한다. 올리브영이 제시한 올해의 소비 키워드는 `포미족`. 업계를 불문하고 자신을 꾸미는 것에 가치를 두고 아낌없이 투자하는 포미족이 소비를 이끌었다는 것이다. 이에 발맞춰 더모코스메틱, 색조, 뷰티디바이스, 저자극 헤어케어, 그루밍 등 올해 트렌드를 이끈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 제품들을 대폭 할인해주는 이번 세일 행사를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롯데의 헬스&뷰티 스토어 롭스도 6일까지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행사인 `2015 Best of Best Sale`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미쟝센, 메디힐, 바디피트, 로레알파리, 메이블린, 챕스틱, 클리오, 마쉐리, VOV, 온더바디를 비롯해 총 169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할인폭은 최대 70%에 달한다.

수입 화장품 브랜드들도 의욕적인 연말 프로모션에 나섰다.

▲ 라로슈포제 `일상 속의 OUCH 이벤트`, 크리니크 `핑크데이즈 캠페인`, 비오템 옴므 `넘버원 이벤트`
로레알코리아의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라로슈포제는 이달 말일까지 `일상 속의 OUCH(아우치), 시카플라스트가 필요한 순간` 이벤트를 시행한다. 겨울철 거칠어진 손, 연약한 아기 피부, 군대 간 남자친구의 거친 손 등 겨울에 자주 겪는 5가지 피부 고민에 맞는 대처법과 라로슈포제 추천 시카플라스트 제품을 확인한 뒤 브랜드 홈페이지 사연을 남기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시카플라스트 OUCH 케어 박스` `시카플라스트 라방 B5 클렌저` 정품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크리니크는 베스트셀러인 `모이스처 써지 익스텐디드 썰스트 릴리프(일명 `핑크 수분크림`)`을 테마로 6일까지 `핑크데이즈` 캠페인을 실시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뛰어난 보습 효과를 지닌 `핑크 수분크림`을 구매하면 향초, 털모자 등 다양한 핑크색 아이템이 임의로 들어있는 핑크 럭키 박스를 증정한다. 또 핑크 수분크림을 처음으로 구매하는 이는 추후 다 쓴 공병을 가져오면 동일 제품으로 바꿔준다.

맨케어 브랜드 비오템 옴므는 20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넘버원` 이벤트를 개최한다. 브랜드 론칭 30주년을 기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제품 구매객에겐 `넘버원 럭키박스를 열어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30개의 열쇠 중 넘버원 럭키박스를 여는 열쇠를 뽑은 선착순 100명의 고객에게 50만 원 상당의 남성 화장품 키트를 선물한다. 럭키박스에 당첨되지 않아도 모든 고객에게 피부 타입에 맞는 맞춤형 샘플 3종을 증정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