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지구 마지막 오피스텔 ‘마곡2차 오드카운티’, 더블역세권으로 임대걱정 제로!

입력 2015-12-08 11:05  

- 더블역세권 입지인 마곡지구 C15-2,3블록
- 거품을 완전 뺀 분양가에 투자자들 몰려...





부동산 전문가들은 올해가 가기 전 오피스텔 분양 막차를 잡으려는 투자자라면 대기업 투자가 활발한 택지지구 오피스텔을 눈여겨보라고 조언한다. 대기업의 상업시설이나 산업단지 개발이 활발한 지역은 꾸준한 인구 유입과 소득수준이 높은 전문직들이 몰리며 그만큼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오피스텔 인기에 공급량이 늘고 있지만 공실 발생과 수익률 저하를 최소화시켜줄 안정적인 알짜물량은 많지 않다며”며 “이럴 때 일수록 지역 호재로 꾸준하고 장기적인 인구 유입이 활발한 수도권의 택지지구나 신도시를 고르는 것이 안정적”이라고 말했다.

R&D산업단지로 개발돼 대기업 투자가 붐인 마곡지구에서 지난달 10~11일 진행된 한 오피스텔의 경우도 2천여명 몰려 평균 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마곡지구는 2017년 3월에 LG R&D센타가 1차로 입주할 예정이어서, 향후 임대료 상승으로 인한 주변 집값 및 오피스텔 매매가격 상승이 예상 되고 있다.

마곡지구 M 벨리 주공아파트는 3년전에 3.3㎡당 1,200 만원대 분양 했던 109㎡ 가 3.3㎡ 현재 시세가 2,300 만원에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기존 분양가격이 4억2천만원~5천만원대에서 현재시세가 7억6천만원~최고가 8억대까지 형성되고 있다. 이러한 이유중에 하나는 업무단지에 연구센타가 들어서기 때문이다. 연구센타에 입주할 연구원들은 최소연봉 4,000 만원에서 ~ 최고1억8천만원대의 고액 연봉자들이 들어오기 때문에 업무단지에 입주 시 향후 집값 및 오피스텔 가격은 급등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서울 마곡지구는 넘쳐나는 임대수요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집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유관기업들의 이전과 국내 최대 연구시설로 조성되는 LG R&D타운을 비롯해 롯데, 코오롱 등의 대기업을 포함한 약 55개 기업도 입주한다. 그리하여 풍부하고 끊이지 않는 임대수요가 전망된다. 이와 같이 16만명의 상주인구와 40만 유동 인구를 안정적으로 확보 가능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최근에는 마곡지구 내에 오피스텔 택지공급이 당분간 중단되면서 오피스텔 분양 물량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1차 조기 완판으로 수요자들의 신뢰를 얻은 입지에 후속 오피스텔이 공급을 예고하면서 기대감이 달아오르고 있다.

`마곡 2차 오드카운티`는 마곡지구 내에서도 희소가치 높은 더블역세권 입지인 마곡지구 C15-2,3블록 일대에 들어선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총 297실로 구성된다. 전용면적은 17~30㎡로 전 타입 선호도 높은 소형평형으로만 공급되어 투자가치 및 희소가치가 크다. 마곡 동광 오드카운티 2차 입주시점은 LG R&D 센타가 입주하는 2017년 3월보다 4개월 늦은 2017년 7월 이어서 향후 임대료 상승 및 매매가격 상승이 예상된다.

특히 마곡지구 내 오피스텔 가격이 2013년부터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마곡 2차 오드카운티`의 분양가는 가격의 거품을 완전히 뺀 3.3㎡당 700만원(vat별도)대부터 시작이다. 마곡역 현대 힐스테이트 에코는 오드카운티보다 호실당 분양가격이 2,500만원 이상 높게 책정되어 있다.

한편, `마곡2차 오드카운티`는 탁월한 교통여건을 지녔다. 9호선 `양천향교역`과 5호선 `발산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이다. 또, 올림픽대로를 거쳐 마곡지구로 진입할 경우 반드시 지나야 하는 강서로 대로변에 위치해 서울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사업지 주변으로는 쾌적한 환경과 높은 편의성을 갖춰 눈길을 끈다. 여의도공원의 약 2배 규모(50만㎡)로 조성되는 마곡의 랜드마크 공원인 보타닉 공원이 2016년 완공 예정으로 여유롭고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으로 쇼핑시설이 생기고, 2018년에는 이화의료원도 개원할 예정으로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마곡2차 오드카운티`는 전 타입이 투자가치가 높은 소형면적으로 설계되었다. 원룸형(전용면적 17.36~20.82㎡)과 투룸형(30.37㎡)으로 구성하여 투자와 실거주 모두 가능해 눈길을 끈다.

내부에는 빌트인 가전과 다양한 수납공간을 갖춘 풀 퍼니시드 시스템으로 꾸며졌고 층고는 기존 오피스텔에 비해 높은 2.7m로 설계되어 보다 넓은 개방감과 높은 층고에 따른 수납공간도 극대화 될 예정이다.

`마곡2차 오드카운티` 단지 내에는 여유로운 생활을 위해 휴게공간과 옥상 하늘정원이 생긴다. 또한,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무인택배 시스템과 자전거 보관소 등이 만들어진다. 차량의 출입관계 및 번호인식이 가능한 주차제어 시스템도 도입되어 단지의 가치를 높여줄 전망이다.

최근 분양한 상암 푸르지오시티 같은 경우 2014년에 MBC 입주이후 3.3㎡당 1,400만원대에 분양하여 100% 분양을 마친 상황이다. 상암지구 같은경우 업무단지에 방송관련업체가 4만5천명이지만, 향후 마곡지구는 LG, 코오롱, 이랜드, S-OIL, 이화의료원등 16만5천명의 IT, BT, GT, 의료관련 종사자 및 연구원들이 입주하므로 마곡2차 오드카운티 같은 경우 향후 매매차익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임대수요가 풍부한 곳에 분양을 받아야 향후 임대료 상승과 매매차익을 볼 수 있는데 ‘마곡 2차 오드카운티’는 마곡지구 마지막 오피스텔로서 투자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대표전화로 전화하면 자세한 상담 및 방문이 가능하다. 대표전화는 02-3664-5308 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