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사회공헌 기업' (주)예미원, '뷰티초이스' 프랜차이즈 사업 강화

입력 2015-12-10 15:37   수정 2015-12-10 16:16



▲ <사진=예미원 `뷰티초이스` 벤토나이트 화장품>

프랑스산 천연미네랄 성분 `벤토나이트(bentonite)`를 기반으로 하는 뷰티미용 프랜차이즈 기업 (주)예미원(대표 김은경. 서울 구로디지털단지 삼성IT밸리)이 7월말 식약처(처장 김승희)로부터 `사회공헌 기업`으로 표창 받은 것을 계기로 전국적인 조직 확산에 나선다.

(주)예미원이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는 것은 제품의 경쟁력과 가맹점 지원의 노하우에 자신이 있기 때문.

우선 `뷰티초이스`라는 브랜드로 지난 2009년부터 자체 개발한 벤토나이트 천연미네랄 화장품과 염색제 등이 고객의 입소문을 탄 덕분에 가맹점 창업 희망자들이 크게 늘어났다.

그동안 뷰티사업 진출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두피관리와 머리염색 등의 기초 노하우를 조건 없이 전수하는 등 재능기부를 실천함으로써 생계형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해왔기 때문.

이 같은 사회공헌 실적을 정부도 인정해 식약처로부터 `복지문화 확산` 표창을 받은 것이 임직원들의 자신감과 긍지를 높이고, 영업력 확산의 동기부여로 작용했다.


▲ <사진=(주)예미원 김은경 대표>

(주)예미원의 중점 프로모션 사업은 `예스천연머리염색방` 프랜차이즈. 3년내 전국에 3천 개의 가맹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적의 흙`이라고 불리는 세계 최고수준의 프랑스산 `벤토나이트`의 국내 원료사용 독점권을 갖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하다는 것.

한 예로, 66종 천연미네랄이 작용하는 벤토나이트 머리염섹제의 경우 "냄새가 없으며, 눈 시림이 일어나지 않고, 피부를 제외하고 머리카락만 염색시키는데다 두피를 건강하게 하는 기능까지 갖고 있다"는 것이 김은경 대표의 자랑이다.

또 화장품의 경우 벤토나이트의 탁월한 양이온 교환성, 흡착성, 보습성, 팽윤성의 기능으로, 기존의 화장품들과 차별화된 청결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가꿀 수 있다는 설명.

현재 (주)예미원은 `뷰티초이스`라는 브랜드로 벤토나이트 파우더, 뷰티초이스 모이스쳐 샴푸, 헤어에센스, 닥터토닉, 헤어마스크팩 등 20여종의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 <사진=예미원 `뷰티초이스` 벤토나이트 염모제>

염색과 두피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예스천연머리염색방`의 가맹비는 따로 받지 않는다. 단지 3일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영업에 필요한 천연미네랄 머리염색제와 화장품 등 미용관련 제품을 400만원 상당 구매하는 조건이다.

한편 (주)예미원은 앞으로도 지금까지 진행해온 일자리창출 사회복지 사업을 지속한다는 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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