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서비스 및 IoT 안전관리시스템 전문기업 (주)지노시스(대표 박영진)가 머니투데이 ‘2015 대한민국 우수 중소기업’ 기술혁신 우수사례에 선정됐다.
지노시스는 최근 메르스 안전 관리 매뉴얼과 위기 대응 방법을 신속하게 세이프인포에서 제공한바 있다. 안전정보 포털인 ‘세이프인포’(www.safeinfo.co.kr)는 △건물안전 △산업안전 △교통안전 △해양안전 △기타 안전 등을 다룬다. 이 서비스는 각종 사고나 재해를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다양한 어플 및 모바일, 사이트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학교나 학원, 박물관, 병원, 지하철 등 공공시설에서는 세이프인포 데이터를 활용해 스마트 안전 매뉴얼을 제작할 수도 있다.
그 밖에 지노시스는 △NFC 솔루션 △시설물관리시스템 △설비정보시스템 △안전관리시스템 △MSDS 검색 △스마트폰 앱 △전 세계 학교정보 유학정보서비스 △유학원 웹 솔루션 등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해외의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위한 한국유학정보 사이트도 운영 중이다.
지노시스 박영진 대표는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시스템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며 “국내를 넘어 세계로 나아가는 대한민국 대표 IT 전문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