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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퍼스 '클라우드 서비스센터' 오픈…커넥티드카 시장 진출

입력 2015-12-16 14:00  



아틀란 내비게이션을 운영하는 맵퍼스가 커넥티드카 시장에 본격 진출합니다.

맵퍼스는 국내 진출한 수입차 업계의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아틀란 클라우드 서비스 센터`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 모드가 가능한 아틀란 하이브리드 내비게이션을 중심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아틀란 하이브리드 내비게이션은 오프라인 상태에서는 안정적인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통신에 연결된 온라인 상태가 되면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경로 안내와 최신의 검색 서비스 뿐 아니라 날씨, 유가정보, 주차장 등 다양한 실시간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맵퍼스는 최근 출시된 신형 혼다 어코드 모델에 아틀란 하이브리드 내비게이션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아틀란 클라우드 서비스`는 실시간 내비게이션 중심의 `클라우드 내비 서비스`, 다양한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팀 서비스`, 차량 사고나 급제동 여부 등을 알려주는 안전서비스인 `클라우드 세이프 서비스`로 구성됩니다.

김명준 맵퍼스 대표는 “해외에서는 다양한 커넥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입차들이 국내에서는 내비게이션 엔진 외에 각종 데이터 소싱의 어려움, 플랫폼 개발과 운영비용의 부담으로 자체적인 커넥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며 "이러한 수입차 니즈에 맞춘 클라우드 서비스로 커넥티드 카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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