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In] 내 피부에 맞는 '컨실러'는?

입력 2015-12-18 13:04   수정 2015-12-18 13:44


[이송이 기자] 발끝까지 내려오는 다크서클, 갑자기 올라오는 뾰루지를 볼 때마다 여성들은 마음이 아프다. 아무리 화사하게 메이크업을 해도 다크서클이나 뽀루지를 잘 가리지 않는다면 화사한 느낌은 커녕 사람들이 모두 내 뾰루지만 보는 것만 같다.

특히 얼굴이 건조하다면 수분감이 많은 파운데이션이나 쿠션파운데이션을 사용하게 되는데, 아무래도 수분감이 많으면 커버력이 부족할 수밖에 없다.

이럴 때 혜성처럼 나타나 여성들의 아픈 마음을 후시딘처럼 치료해주는 것이 있으니, 바로 컨실러다. 이번 [Trend in]에서는 컨실러편을 준비했다. 컨실러도 제형에 어떤 특징이 있는지 어떤 상황에 사용하면 좋은지를 알아봤다. 커버력은 손에 있는 점이 얼마나 커버가 되는지로 판단했다.

▲ 스틱 컨실러
스틱 컨실러는 우선 사용법이 굉장히 쉽다. 커버하고 싶은 곳에 슥슥 문질러주기만 하면 커버가 되기 때문이다. 때문에 주근깨나 기미 등 커버할 곳이 넓다면 스틱 컨실러를 추천한다. 스틱으로 바르고 퍼프나 브러시로 펴서 발라주면 좋다.

토니모리 페이스믹스 롱래스팅 컨실러, 살짝 매트해서 펴서 바를 때 힘을 줘서 펴주는 것이 좋다. 워터프루프라서 지울 때 리무버가 닿지 않으면 잘 지워지지 않는다. 얼굴에 땀이 많타면 제격.

클레어스 들라크루아 얼티미트 베일 컨실러, 원 샷 원 킬. 스틱부분이 매우 보드럽게 잘 발리면서 커버력 또한 최고. 모든 뾰루지, 기미, 모두 그 앞에선 소용없다.

라네즈 이지 드로잉 컨실러, 펜슬 타입으로 점이나 주근깨 등 좁은 부위에 살짝 터치하면 스피드하게 커버 할 수 있다. 살짝 터치 후 펜슬을 파운데이션에 톡톡 쳐서 다시 바르면 컬러감의 차이 없이 사용가능 하다.

시세이도 퍼펙팅 스틱 컨실러, 바를 때의 느낌이 상당히 부드럽다. 커버도 잘 된다. 특히나 다크서클을 잘 가려준다.

슈에무라 커버 크레용, 양 쪽 컬러를 적당히 섞어바르면 피부톤을 맞춰주는 데 제격. 살짝 매트한편이다. 입술선 바깥쪽을 커버할 때 사용하면 굉장히 편리하다.

▲ 크림 컨실러
크림 컨실러는 파운데이션을 살짝 고체형식으로 만든 형태로 손이나 브러시로 사용하기 제격이다. 특히 주근깨나 기미 등 얇고 투명하게 커버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제격이다. 하지만 자칫 잘 못바르면 두껍게 발릴 수 있으니 브러시로 잘 펴바르는 것을 추천한다.

에스쁘아 퍼펙트 다크서클 컨실러 듀오, 사용감이 굉장히 묽고 매끄러워서 팩트타입의 파운데이션과 같은 질감이다. 핑크 컬러와 파운데이션 컬러가 함께 있는데 핑크 컬러는 다스서클 위주로 커버할 때 좋고, 다른 쪽은 다른 잡티를 가릴 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니스프리 미네랄 퍼펙트 컨실러, 살짝 매트하지만 바르고 나면 촉촉하다. 가볍게 밀착되는 느낌이 든다. 얕은 주근깨나 기미는 잘 가려진다.

스킨푸드 연어 다크서클 컨실러 크림, 묽고 촉촉하며 매끄럽게 잘 발린다. 컬러감이 살짝 피치 컬러를 띄는데 다크서클을 가리는데 효과적이다.

베네피트 보잉, 엄청 묽다. 건조한 사람들에게 제격인 제품. 수분감이 넘치게 들어있어 컨실러를 바른 후에도 얼굴에 퍽퍽함이 없다. 피부가 하얀 편이고 수분감을 필요로 한다면 추천.

클리오 킬 커버 프로 아티스트 팟 컨실러, 잡티나 점 주근깨 모든 것을 다 커버한다. 워터프루프로 잘 지워지지도 않는다. 모든 잡티 올킬.

▲ 리퀴드 컨실러
리퀴드 컨실러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 중에 하나다. 다른 도구가 필요 없고 톡톡 손으로 쳐주기만 하면 되고, 커버력이 좋기 때문이다. 뽀루지 이런 곳에 사용할 때 편리하다.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더 카무플라주, 정말 부드럽다. 연근형태의 부드러운 어플리케이터가 눈가를 바를 때 편리하다. 바를 때 굉장히 부드럽고 펄감이 있어서 하이라이트로 사용 가능하다.

아리따움 풀 커버 리퀴드 컨실러, 흔들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 매끄럽게 잘 발린다. 파운데이션같은 느낌이 있기 때문에 파운데이션이랑 섞어쓰면 좋을 듯 하다. 광채가 살짝 돈다. 잡티는 잘 가려진다.

헤라 아이브라이트너, 붓 형태의 어플리케이터가 바르기 쉽다. 다크서클용이라 그런지 굉장히 부드럽다. 눈밑을 환하게 밝히는데 탁월하다.

비디비치 링클리스 컨실러, 붓 형태의 어플리케이터. 완전 묽은 편이 아니어서 커버력이 좋다. 촉촉하게 발리지만 매트하게 마무리 된다.

바닐라코 커버 10퍼펙트 컨실러, 상당히 묽지만 커버가 굉장히 잘 된다. 뽀루지나 점 등 모든 것을 다 커버해준다.

songyi@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