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자 맞춤 제조 특화 지식산업센터 주안제이타워 '인기'

입력 2015-12-28 17:37  

기존 아파트형 공장에서... 세련된 디자인 갖추고 첨단 시설 및 시스템 자랑
드라이브 인 시스템,하역데크 등 물류 위한 특화설계로 수요자 만족 극대화





지식산업센터의 진화가 눈부시다. 과거 공장을 연상케 하는 천편일률적인 디자인에서 벗어나 화려한 외관을 갖추는 것은 물론 최근에는 입주 업체별 맞춤형 설계를 갖춘 지식산업센터나 첨단시스템이 도입된 스마트 지식산업센터가 등장해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그간 일부 소수의 투자자들에게만 관심을 받았던 지식산업센터가 대중성을 갖춘 상품으로 주목 받기 시작하면서 각 건설사들이 분양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특화설계가 적용된 지식산업센터를 공급하고 있는 것이다.

가령 제조업 특화 지식산업센터라면 물류 이동이 잦고 적재 공간이 필요한 제조업체 특성에 맞춰 작업차량의 호실 접근성을 높이거나, 1층 하역장 및 전층 화물용 엘레베이터를 설치하여 편리한 하역작업이 가능한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또한 입주민들의 편의를 향상시키는 다양한 첨단 시스템이 적용되기도 한다. 지난해 공급한 `문정역 테라타워`는 각종 첨단시스템을 구축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팬코일시스템이 마련돼 개별 냉난방기기를 설치할 필요를 없앴고 태양광발전시스템, 빗물재활용시스템, 조명제어 시스템 등 첨단 시스템을 구축했다.

전문가들은 "지식산업센터의 인기와,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각 건설사들이 경쟁력 확보를 위해 화려한 외관뿐만 아니라 직원 복지와 회사 브랜드를 높일 수 있는 깨끗하고 쾌적한 사무실 환경을 조성학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최근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들은 일반 오피스 빌딩과 어깨를 견줄 정도의 수준을 맞추기 위해 설계 고급화와 시설 첨단화 등에 공을 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때문에 최근 지식산업센터들은 저마다 특색 있는 설계와 및 첨단시스템을 내세우며 분양에 나서고 있다. 광양종합건설은 인천 남구 주안동 주안국가산업단지에서 `주안 제이타워`를 분양 중이다. 지상 최고 12층 연면적 약 4만여㎡로 1층에는 근린생활시설 23개호실이 마련되어 있으며, 2~10층은 공장시설, 11~12층은 공장 및 업무지원시설로 구성되어 있는 복합산업시설이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제조 특화지식산업센터로서 제조업 운영을 위한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 10층까지 `드라이브 인 시스템`을 적용하여 작업차량의 호실 접근성을 높였으며, 9층까지는 직접 공장 내 진입도 가능하다. 또1층 하역장 및 화물용 엘레베이터를 설치하여 편리한 하역작업이 가능하다. 지식산업센터의 층고는 5.1~6.0m, 하중은 1Ton/㎡로 대형 기계 및 선반 설치 등 다양한 목적에 맞추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법정대비 약 250%에 이르는 주차공간을 완비하여 편의성을 더했다.

주안 제이타워`는 1호선 주안역 및 2016년 개통예정인 인천지하철 2호선 인천제이밸리역을 도보 10분내에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지식산업센터로 인천 주요권역에서 30분 이내에 출퇴근이 가능하다. 또한 경인고속도로 가좌IC와 도화IC가 인근에 위치하여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 지식산업센터 최적의 입지조건을 가지고 있다.

또한 헬스장과 소회의실을 완비하여 지식산업센터 내 종사자들에게 최상의 근무환경을 제공한다. 또, 인근 상품 중 유일하게 발코니 공간을 서비스면적으로 제공하여 더 넓은 실사용 공간 확보 및 분양가 인하 효과를 누릴 수 있어 높은 상품 및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였다.

`주안 제이타워`는 합리적 분양가와 다양한 세제혜택을 통해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더욱더 높여줄 것으로 보인다. 이 지식산업센터의 분양가는 3.3㎡당 약370만원부터로 수도권 최저가 수준이며, 발코니 서비스 면적 감안 시 체감 분양가는 더 낮다.

그리고 국가산업단지 내 입지로 과밀억제권역 취득세 중과 배제뿐만 아니라 지식산업센터 입주로 인한 취득세 및 재산세 감면 가능하여 기업 이전으로 인한 세금부담이 최소화되어 중소기업인들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주안 제이타워`의 분양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백범로 884 1층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7년 4월 예정이다. 분양문의는 032-567-4545 로 전화하면 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