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하늘 여리여리' 파스텔이 돌아왔다

입력 2016-01-08 09:54  



딸기우유처럼 부드럽고 포근한 핑크색 계열의 `로즈쿼츠`, 신비로운 느낌을 주는 엷은 하늘색 계열의 `세레니티`. 색채 연구로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미국의 팬톤(PANTONE)사가 선정한 올해의 컬러다. 두 컬러는 옅고 부드러운 색감이 마음의 휴식과 진정을 주며 시각적으로 안정적인 조화를 이룬다. 또 서로 대비되면서도 여성은 분홍색, 남성은 파란색이라는 이분법적 고정관념을 깨는 융합을 상징하기도 한다.

작년의 `마르살라`와는 다른 느낌인 부드러운 파스텔 컬러의 유행이 예고되면서 메이크업 트렌드에도 적잖은 변화가 있을 전망. 마르살라가 다소 강렬한 이미지를 부여한다면 로즈쿼츠와 세레니티는 하늘하늘하고 따뜻한 느낌으로서 여성미가 강조된다는 게 특징이다.

# 3CE의 파스텔 컬러 메이크업 제안

▲ 3CE 드로잉 립 펜 #버터핑크(왼쪽), 그라데이션 볼드 블러쉬 #플럼캔디(가운데), 젤 라커 #GBL02 & #GPK02(오른쪽)
연한 색조의 립은 편안함과 부드러운 인상을 준다. 특히 핑크 계열의 로즈쿼츠는 이미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립 컬러 중 하나로 10대 소녀부터 50대 중년까지 나이를 불문하고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필수 색상이기도 하다. 스타일난다 3CE `드로잉 립 펜 #버터핑크`는 밝고 환한 화이트 핑크 톤의 스키니 립스틱으로, 로즈쿼츠 특유의 여성스러움을 극대화할 수 있다. 색연필처럼 자유롭게 입술 위에 드로잉하는 스키니 립스틱으로 선명한 발색과 입술에 편안하게 감기는 밀착력으로 오랜 시간 깔끔한 컬러를 유지해준다.

밋밋한 얼굴에 생기를 더해주는 치크 메이크업에도 최신 컬러를 적용해볼 수 있다. 로즈쿼츠는 발그레한 뺨을 연출해 볼륨있는 동안 페이스를 연출하는데 효과적이다. 또 블루 혹은 라벤더 컬러는 얼룩덜룩한 붉은기를 잡아 피부를 한층 밝게 표현해준다. 이 두 가지 컬러를 적절히 혼합해 사용하면 스위트한 감성의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스타일난다 3CE `그라데이션 볼드 블러쉬 #플럼캔디`는 핑크와 라벤더 컬러가 그라데이션돼 덧발라도 예쁜 수채화 텍스처를 연출해준다.

새로운 컬러에 대한 과감한 도전이 아직 낯설다면 손톱에서부터 시작해보자. 로즈쿼츠와 세레니티 모두 튀기보다는 은은함이 매력인 컬러다. 때문에 한 가지 색으로 손톱 전체를 장식해도 좋고 둘을 적절히 섞어 프렌치 네일로 연출해도 손쉽게 세련된 네일아트를 완성할 수 있다. 파스텔 컬러 특유의 사랑스러움을 배가하고 싶다면 유리알처럼 투명한 매력의 젤 네일이 제격이다. 스타일난다 3CE `젤 라커 #GBL02`와 ` #GPK02`는 선명한 컬러를 표현해주는 고발색 하이 피그먼트로서 손톱 위에 솜사탕처럼 달콤한 파스텔 네일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다.

# VDL, 팬톤과 함께 메이크업 컬렉션 출시

▲ VDL 엑스퍼트 컬러 아이북 6.4(왼쪽), 엑스퍼트 컬러 립큐브 트랜퀼리티(오른쪽)
LG생활건강의 영 프레스티지 메이크업 브랜드 VDL은 팬톤과의 협업을 통해 올해의 컬러인 로즈쿼츠와 세레니티가 담긴 `VDL팬톤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12색 아이섀도 팔레트인 `VDL 엑스퍼트 컬러 아이북 6.4`와 `엑스퍼트 컬러 립큐브 트랜퀼리티`를 비롯해 `엑스퍼트 컬러 프라이머 포 아이즈` `에어 플루이드 파운데이션` `리퀴드 파운데이션 브러쉬` 등 총 16종 제품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인 `VDL 엑스퍼트 컬러 아이북 6.4`는 12색의 아이섀도 팔레트로 VDL과 팬톤이 엄선한 컬러들로 이뤄졌다. 특히 팬톤이 제안하는 올해의 컬러인 로즈쿼츠와 세레니티를 기본으로 함께 쓰면 완벽한 조화의 컬러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색상들이 포함돼 가장 트렌디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VDL 엑스퍼트 컬러 립큐브 트랜퀼리티`는 올해의 컬러가 마블링된 촉촉한 틴트 립밤과 함께, 스프링 트렌드 컬러 2호수를 제안한다.

VDL은 또한 팬톤과 함께 개발한 개인별 코스메틱 컬러 매칭 시스템인 `컬러 인텔`을 통해 소비자 개개인에 더욱 최적화된 메이크업 컬러 및 제품을 제안한다. `컬러 인텔`은 아시아 여성의 피부 컬러 및 올해의 트렌드, TPO를 고려한 메이크업 컬러 데이터베이스에 개인별 피부 측정 결과를 더해 립, 아이, 치크 등에 가장 어울리는 컬러와 제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가로수길점, 강남역점, 홍대점, 롯데 백화점 본점, 대학로점, 동성로점 등 VDL의 주요 매장에서 체험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