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말 유통가 '실속형부터 럭셔리까지 설 상품 출시 봇물'

입력 2016-01-25 20:18  


1월말 유통가에는 2월 설 명절 대목을 앞두고 설 제수 용품을 비롯한 각종 선물 세트들이 일제히 출시됐다. 특히 갑자기 불어닥친 한파만큼 소비심리도 꽁꽁 얼어붙은 점을 감안해 저렴한 가격의 실속형 선물부터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선택의 폭을 높였다.

#온라인 유통업계

GS샵이 다가오는 설을 맞아 `위대한 설` 기획전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TV쇼핑, 모바일과 인터넷에서도 동시에 설 기획전이 진행된다. TV쇼핑은 이번 주부터 편성 전략을 설 맞춤으로 수정했다. 전통적으로 명절에 인기 있는 주방 생활용품과 주방 가전, 식품 선물세트 등을 추가로 편성하고, 매일 해피콜, 테팔, 산지애 사과배혼합세트 등 설 맞이 특별 제품을 하나씩 준비한다.모바일과 인터넷에서는 가격대별, 품목별, 브랜드별로 쉽게 필요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게 추천해 주며, 매일 인기 상품으로 구성된 원데이딜을 통해 해당 제품을 24시간 특가 판매한다. 해당 상품전에서 구매하면 금액과 개수에 따라 최대 10%(30만원 한도)를 적립해 주고 있으며, 매일 신용카드 청구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11번가는 오는 31일까지 `수입 신선식품 WEEK`를 실시해 수산, 축산, 과일, 견과, 곡물 등 인기 수입 신선식품 총 80여 종을 최대 44% 할인가에 판매한다. 캐나다 청정지역에서 잡아 항공직송한 `프리미엄 활 랍스터`(500g 내외)는 1만9900원, 세계문화유산 호주 청정지역인 태즈매니아에서 풀 먹여 키운 `호주산 청정우 구이선물세트 2호`는 비슷한 구성의 한우세트 보다 절반 이상 저렴한 5만5900원, `플로리다 레드자몽 22과`(개당 280g내외)는 32% 저렴한 1만4500원, `항공직송 노르웨이 프레쉬 생연어`(300g)는 21% 저렴한 8600원이다.

소셜커머스 위메프는 2월 6일부터 닷새 동안 이어지는 설 연휴 동안 이용 가능한 전국의 호텔, 펜션 등을 추천하는 `2016 설 연휴 숙박 기획전`을 진행한다.강원도 영월에 위치한 `동강시스타 리조트`는 설 연휴 동안 2박으로 연박이 가능한 패키지를 24만4100원에 선보인다. 객실 2박, 조식 4인과 스파 2인이 포함된 이번 패키지는 1박 상품 구매시보다 최대 10만원 이상 저렴한 가격이다. `신라스테이`의 디럭스룸은 5만7600원부터 예약 가능하다. 동탄, 마포, 역삼, 광화문 등 7개 지점이 있고 지점별로 금액은 상이하다. `경주현대호텔`의 디럭스룸은 2월 5, 6, 7, 9일은 10만6500원, 2월 8일은 17만2500원이다. 이 밖에도 `롯데시티명동`은 선착순 100명에 한해 1만5000원 즉시 할인된 가격인 15만원에 위메프 패키지를 준비했다.

#화장품업계

LG생활건강은 자사의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의 화장품을 설선물세트로 내놨다. 궁중 프리미엄 브랜드 후의 왕후세트는 후 천기단 라인의 제품으로 구성된 최고급 한방 프리미엄 스페셜 세트로 천기단 라인의 밸런서부터 에센스, 로션, 아이크림, 크림, 앰풀까지 모든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풍성한 구성이다. 프레스티지 코스메틱 브랜드 오휘는 피부 위의 사라진 별을 되찾아 주는 `에이지 리커버리 에센스 세트`, 자연발효 화장품 숨37은 피부의 탄성을 찾아주는 `숨37 시크릿 리페어` 라인을 특별 세트로 구성했다. 그 외에도 `이자녹스 테르비나LX MVP 기획세트` , `수려한 秀 천삼 스페셜 기획세트`, 남성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화장품 `보닌 마제스타 2종 기획 세트, 더페이스샵의 프리미엄 한방화장품을 비롯해 남성 화장품, 베스트셀러인 `망고씨드` 기획세트 등 알차고 다양한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 벨포트, LG생활건강, 네이처리퍼블릭,키엘

뷰티 멀티스토어 벨포트가 설 연휴를 맞아 다음달 14일까지 인기 브랜드 9종의 대표제품을 최대 61% 할인판매하고, 풍성한 사은품 증정과 기프트 세트를 특가에 판매하는 `2016 새해 맞이 감사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1~2만원대의 부담 없는 세트부터 20만원대 프리미엄 선물 세트까지 성별, 연령대, 취향을 폭넓게 아우를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되어, 설 명절 선물 마련에 안성맞춤의 기회다. 프랑스 대표 자연주의 브랜드 `레노(LAINO)`, 스위스 혁신 화장품 기업 `라보`(LABO) 등의 제품을 대폭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대학 새내기 등의 가족 및 친척과 연인 등 젊은 층 선물로 `MOHA 메이크업 세트`를 3만3500원에 판매한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받는 이의 연령과 취향을 고려해 선택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제품부터 실속형 제품까지 폭 넓게 준비했다. 특히,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진생 로얄 실크` 라인과 뷰티 어워드 수상에 빛나는 `아프리카 버드 옴므 올인원` 제품이 눈길을 끈다. 대용량 샘플이 함께 구성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적용해 기분 좋은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진생 로얄 실크 2종 기획세트 ▲콜라겐 드림 2종 기획세트 ▲슈퍼 아쿠아 맥스 수분` 3종 기획세트 ▲아프리카 버드 옴므 올인원 프레시 컨트롤러 기획세트 등이다.

키엘은 대표 제품들을 실속 있는 구성으로 담아낸 `새해 기프트 컬렉션`을 출시했다. 대표적인 선물 세트는 `스마트 안티에이징 세트`로, `수퍼 스마트 크림`과 `아이리스 꽃광 에센스`로 구성돼 있다. `수퍼 스마트 크림`은 리프팅, 탄력, 주름, 피부 결, 보습 등 5가지 피부 노화를 한 번에 케어해 주는 키엘의 대표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아이리스 꽃광 에센스`는 강인한 생명력의 아이리스 꽃 뿌리 추출물을 함유해 화사하게 피어나는 어린 광채 피부로 가꿔준다.

#식음료 업계

오리업계 1위 브랜드 다향오리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정성스레 준비한 `다향오리 설 선물세트 5종`을 선보인다.이번 설 선물세트는 다향오리에서 가장 사랑 받는 베스트셀러 제품들로 구성했으며, 3만원대의 실속형부터 7만원대의 프리미엄형까지 다양하게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주요 선물세트로는 프리미엄 제품으로 기획한 정성가득 세트, 넉넉하고 다양하게 즐기기 좋은 한가득 세트, 진삼계탕과 황태삼계탕 등 삼계탕 2종으로 구성한 삼계탕 세트 등이 있다. 한편 다향오리는 온라인 쇼핑몰 다향 착한정육점을 통해 설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에 최대 25% 할인과 인기제품 최대 44%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 다향오리, 오설록

티 브랜드 오설록이 다가오는 설을 맞아 이색적인 풍미의 블렌딩 티와 프리미엄 순수차로 구성된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누구에게나 부담없이 선물하기 좋은 `제주 프리미엄 블렌딩 티 컬렉션`을 비롯해, 격식 있는 자리에 선물하기 좋은 `오설록 제주 명차 모음 세트`, 제주 꽃 길의 아련한 향기를 담은 블렌딩티 세트 `메모리 인 제주`, 오설록의 베스트 셀링 블렌딩티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오설록 베스트티 컬렉션 3종` 등 선물하는 이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받는 이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구매 금액별 고객 사은 이벤트와 일부 품목 할인 프로모션을 동시에 진행한다. 땡큐박스를 준비 수량 소진 시까지 5%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오설록 그린컵을,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오설록 그린컵 & 마스크팩 2입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와인업계

와인수입사 금양인터내셔날이 설을 맞아 선물 와인세트 123종을 출시한다. 선물받는 이를 고려해 프리미엄 와인부터 실속있는 세트상품, 보드카, 꼬냑 등 다양하게 구색을 갖췄으며 수상 와인, 스토리가 있는 와인으로 고르는 재미까지 더했다. 선물받는 대상별 어울리는 와인세트 5종을 추천한다. ▲골프애호가를 위한 선물로 `1865`▲와인애호가를 위한 나파 아이콘 `루이마티니` ▲명절요리와 와인을 즐기는 실속파에겐 미국 와인 `아포틱&카니버` ▲비즈니스 거래처를 위한 선물로 `트라피체 이스까이`▲미각과 시각을 모두 추구하는 여성을 위한 선물 `블루넌 아이스 세트` 등이다.
▲ 금양인터내셔날,㈜아영FBC

종합주류기업 ㈜아영FBC도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100여 종의 종합 와인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프리미엄 와인 선물세트부터 대중들의 사랑을 받는 실속형, 소비자가 직접 선물을 구성하는 DIY 세트까지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주요 선물세트로는 명가의 와인 시리즈, 무똥까데 세트, 디아블로 세트, 맥스 리제르바 세트 등이 있다. 이외에도 아영FBC는 명절 선물로 꾸준히 사랑을 받아 온 프리미엄 코냑 브랜드 레미마틴도 선물세트로 출시한다. 고급스러운 블랙 패키지에 전용잔이 함께 구성되며, 가격은 레미마틴 VSOP 10만원대, 레미마틴 XO 35만원대이다.

#호텔업계

호텔업계도 한우세트 및 특산물세트 등을 고급스러운 포장과 함께 선보이고 있다.

호텔신라가 설을 맞이해 최상급 한우 마블스코어의 상품으로만 엄선한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이번 호텔신라의 설 선물세트는 셰프와 구매 전문가가 전국 방방곡곡을 돌아다니며 엄격한 기준으로 선별한 최고 수준의 상품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인기상품 `설화한우`는 대관령 700m 청정지역에서 자란 청정 한우 중에서도 또 한번 마블스코어로 상품을 선별했다. 겨울철 가장 맛이 좋은 제철식재료로 준비한 `거문도 삼치 스테이크 세트`도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이다. 그외 △명절 상차림에 필요한 품목 중 품격있고 진귀한 지역 특산물인 도라지, 고사리, 밤, 대추로 구성된 `명절 상차림 세트(15만원)`, △신라호텔 셰프의 스테이크 손질 노하우를 담은 `한우 스테이크 세트`, △제수용으로 으뜸인 `참조기 세트`을 추천한다. 주문은 2월 2일까지 가능하며, 배송은 1월 25일부터 2월 5일 사이에 진행된다.
▲ 그랜드 앰배서더,호텔신라,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로비라운지 & 델리`도 `설 명품 선물세트`를 2월 10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설 선물 세트는 명품 한우 세트부터 특선 한과, 고급와인 세트, 햄퍼 박스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명품 육류세트의 경우 명절 선물의 스테디셀러인 국내산 한우 1++ 등급으로 구성된 명품 한우 세트와 호주 고급 청정우로 구성된 등심 스테이크, 그리고 실속 있는 갈비 세트 등이 고급 와인과 함께 구성됐다. 특선 킹크랩 세트는 북태평양 청정수역에서 어획된 신선한 킹크랩과 고급 화이트 와인으로 구성되며, 노르웨이산 훈제 연어세트는 화이트 와인과 홀스래디쉬소스, 케이퍼가 함께 준비된다, 특히, 연어의 경우 전통적인 염지 방식으로 소금간을 하고 강원도산 참나무를 사용해 훈연했다. 지역 특산품으로는 청정지역 상주에서 자연 상태로 건조한 상주 곶감 세트와, 100% 국내산 농수산물을 사용하여 전통적인 한과 제조법으로 재현한 교동 한과 세트가 준비된다.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은 한국국제소믈리에 협회 부회장이기도 한 조학영 총지배인이 엄선한 유럽·제3세계 국가의 수준급 와인으로 오스트리아 쉬라즈 750ml +오스트라아 카버넷750ml의 세트와 바리끄 멜롯750ml + 만쪼니 비앙코750ml 2세트를 준비했다. 또한, 서울가든호텔 뷔페 레스토랑 라스텔라의 식사권 주말 가격인 58,000원 상품권을 54,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