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 `무한의 탑`을 공개했다.
`무한의 탑`은 최상급 1인 플레이 던전으로 각 층마다 각기 다른 무공을 사용하는 NPC(Non-Player Character)가 나타난다. 이용자는 NPC와 1대1 대전을 펼쳐 제압하면 다음 층으로 올라갈 수 있고 고층으로 올라갈수록 더욱 강력한 NPC를 만나게 된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무한의 탑` NPC에는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됐다. 기존 NPC는 특정 구간마다 정해진 패턴으로만 대결을 펼쳤지만, `무한의 탑` AI NPC는 블소 이용자와 동일한 무공을 사용하면서 전투 상황에 맞게 대처하고 반응하는 것이 특징이다. PvP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에 따라 대응 방법을 생각하고 반응하는 AI 기술 덕분이다.

주어진 시간보다 빠르게 NPC를 제압하면 한번에 더 높은 층으로 이동할 수도 있는데 블소 이용자의 실력과 난이도에 따라 다음 층의 높이와 NPC 등 환경이 정해진다. 그래서 마치 플레이어(사람)와 전투를 하는 느낌을 받아 박진감 넘치는 전투의 긴장감과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된다.
`무한의 탑` 업데이트를 기념해 1월 27일부터 2월 24일까지 진행하는 이벤트 `무한의 도전`은 공략에 성공한 층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무한의 탑` 15층 이상을 공략하면 `유한도전` 의상, 30층 이상은 `무한도전` 의상, 45층 이상은 신규 의상 `연녹선의`를 받는다. 또한,`무한의 탑` 플레이를 통해 시즌별 `증표`를 받아 직업별 신규 `신공패`로 교환할 수 있고 신공패는 추후 더 강한 능력의 신공패로 성장한다.
한편, `무한의 탑`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