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 아이콘
위너, 8개 음원차트 올킬 `화려한 컴백`…아이콘과 바통터치
위너가 8개 음원 차트를 올킬했다.
1일 자정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위너 미니앨범 `EXIT:E`는 이날 오전 8시 기준 실시간차트에서 더블타이틀곡인 `베이비 베이비(BABY BABY)`와 `센치해`가 6개 차트(멜론, 네이버, 지니, 올레, 벅스, 소리바다)와 2개 차트(엠넷, 몽키3)에서 1위에 올랐다. 수록곡 `철없어`와 `좋더라`도 상위권에 올랐다.
위너 `EIXT:E`는 아이튠즈 앨범차트 11개국(홍콩, 인도네시아, 마카오,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브루나이, 과테말라)에서 1위를 차지했고, 미국에서도17위를 기록했다.
위너는 2014년 8월 공개한 데뷔앨범 `2014 S/S`의 타이틀곡 `공허해`로 음원차트 올킬 한뒤 1년 5개월 만에 화려하게 컴백 신호탄을 올리고 있다.
특히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가 직접 기획한 릴레이 커버 프로젝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이하이와 태양, YG 소속이 아닌 자이언티, 딘이 `BABY BABY`를, 악동뮤지션과 케이티김, 지드래곤, 에픽하이가 `센치해`를 커버했다.
뮤직비디오도 `BABY BABY`와 `센치해`, ‘좋더라’ 총 3편을 공개했다.
위너, 8개 음원차트 올킬 `화려한 컴백`…아이콘과 바통터치
위너는 `EXIT:E` 앨범을 시작으로 연간프로젝트 `EXIT MOVEMENT`를 이어갈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