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덕참고서] #1. 아스트로(ASTRO), 별이 되고 싶은 여섯 소년

입력 2016-02-23 18:56  

<a href=http://sise.wownet.co.kr/search/main/main.asp?mseq=419&searchStr=039340 target=_blank>한국경제TV</a> MAXIM

보이그룹 아스트로(ASTRO)는 22일 오후 5시 서울 마포구 합정동 롯데카드 아트센터 아트홀(메세나폴리스)에 진행된 첫 번째 미니 앨범 `스프링 업(Spring Up)` 쇼케이스를 통해 데뷔했습니다.

마치 새싹이 돋아나는 따듯한 `봄`처럼 풋풋하고 건강한 에너지를 보여줌으로써 가요계에 빛나는 `별(ASTRO)`이 되고 싶다는 포부를 이번 앨범에 담았다고 하는데요.

타이틀곡 `숨바꼭질`은 여자친구의 `유리구슬`, `오늘부터 우리는`, `시간을 달려서`, 에일리의 `Heaven`, 오렌지 캬라멜의 `까탈레나` 등을 작곡한 이기용배의 작품으로 `너의 마음을 훔치겠다`는 마음을 숨바꼭질 놀이에 비유한 재기발랄한 가사와 그루브 넘치는 드럼 라인이 매력적인 곡입니다. 

어디 한 번 아스트로 멤버들을 좀 살펴볼까요?


▶ `해피바이러스` 엠제이(MJ)

한국경제TV MAXIM

맏형인 엠제이는 팀 내에서 분위기메이커이자 `해피바이러스`를 맡고 있다고 합니다. 동갑이 없는 아스트로 멤버들의 사이가 유달리 좋아보여 비결을 물어보자 맏형의 역할이 컸다는 대답을 들었죠.

한국경제TV MAXIM

"이렇게 귀여운데 맏형"

은우는 "우리끼리는 맏형과 막내를 합쳐서 `맏내`라고 부르기도 한다"고 했습니다. 엄할 땐 엄하게, 따뜻할 땐 따뜻하게. 행복한 미소로 팀 동생들을 챙기는 모습이 유독 예뻐 보이는 엠제이입니다.


▶ `모닝콜` 차은우

한국경제TV MAXIM

개인적으로 뽑은 비주얼 담당 차은우입니다. 이 정도면 여심은 물론이고 남심도 홀릴만하지 않나요? 183cm의 키, 64kg의 몸무게. 피지컬도 완벽합니다.

한국경제TV MAXIM

"3초만 얼굴 빌려주면 안 되겠니?"

보통 이런 비주얼에는 `만찢남`이란 수식어를 쓰곤 합니다. 닭과 달걀의 관계라고나 할까요. 만화를 찢고 나왔는지, 은우를 모델로 만화를 그렸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은우는 아스트로의 모닝콜 담당이이자 팀내 엄마 담당이라고 하던데...형도 좀 깨워주련(오늘 회사 늦어서 혼난 건 안 자랑)?


▶ `멍냥이` 문빈

한국경제TV MAXIM

"엄마! 나 데뷔했어!"

아스트로에서 보컬과 댄스를 담당하는 문빈. 문빈이 대중 앞에 모습을 드러낸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지난 2006년 발매된 동방신기 `풍선` 뮤직비디오에서 유노윤호의 아역으로 출연했고 SBS `스타킹`에 꼬미신기로 출연해 놀라운 춤 실력도 보여줬죠. 2009년에는 KBS2 `꽃보다 남자` 김범 아역으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한국경제TV MAXIM

"이 표정은 멍멍이일까요? 고양이일까요?"

문빈은 자기를 소개할 때 `멍냥이(멍멍이+고양이)`라고 했습니다. 웃을 땐 귀여운 강아지, 무표정일 때는 고양이가 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집에 갔을 때 이런 멍냥이가 반겨준다면 어떨까요? 


▶ `느린 래퍼` 진진

한국경제TV MAXIM

래퍼라고 아웃사이더처럼 입이 빨라야 하는 건 아니죠. `느린 래퍼`라고 자신을 소개한 아스트로의 리더 진진입니다.

진진은 리더답게 쇼케이스 현장에서 진행된 인터뷰를 주도했는데요. 진진은 "우리들의 차별화 전력은 친근함이다. 팬들이 손을 뻗으면 맞잡을 수 있는 아스트로가 되겠다"고 했습니다.

한국경제TV MAXIM

"믿음직한 리더의 자세"

느리지만, 감성만은 그 어떤 래퍼에 뒤지지 않겠다는 진진의 포부. 믿고 지켜봐야겠죠?


▶ `듬직 바위` 라키

한국경제TV MAXIM

라키는 "연습만 하다가 아스트로라는 팀으로 모여 앨범을 낸다는 게 아직도 신기하고 떨린다. 믿기지 않는다"며 "앞으로 열심히 하겠다"고 데뷔 소감을 밝혔습니다.

한국경제TV MAXIM

"헐크같이 든든한 라키"

별명이 댄스 바보일 정도로 춤을 정말 좋아한다고 하고 `코리아 갓 탤런트`에도 출연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은우가 팀 내 엄마라면 라키는 역시 아빠 같달까요. `Rocky`라는 이름답게 팀에서 듬직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비글 막내` 윤산하

한국경제TV MAXIM

산하는 밀레니엄 베이비입니다. 2000년생으로 올해 중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보컬 파트를 담당할 정도로 뛰어난 실력을 자랑합니다.

한국경제TV MAXIM

예전에는 진진(174cm) 보다 키가 작았다고 했는데 벌써 진진을 넘어서 폭풍 성장중(181cm-ing)이라고 합니다. 팬들 사이에서는 소위 `최종병기`로 불릴 만큼 산하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고 하니 산하로의 입덕은 신중하시길 바랍니다.

한국경제TV MAXIM

"산하는 형이 아끼니까 특별히 한 장 더!"


사진/ 한국경제TV MAXIM 오원택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