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위키드’, 대구/서울 공연 오픈 당일 전예매처 1, 2위 차지

입력 2016-02-25 09:14  



뮤지컬 ‘위키드’ 대구, 서울 공연이 티켓 오픈을 한 2월 23일 전 예매처에서 나란히 1, 2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위키드’의 첫 지방 공연인 대구 공연은 예매처 판매 기준 오픈 당일에만 6100매를 기록, 지방 공연 사상 최고 판매를 기록했다. 이는 종전 기록이었던 2010년 ‘오페라의 유령’ 라이선스 공연이 세운 5300매의 기록을 갈아 치운 것. 미국, 호주, 그리고 서울까지 공연되는 모든 도시에서 새로운 박스오피스 기록을 세운 ‘위키드’의 흥행 마법이 대구에서도 통했음을 알 수 있다.

서울 공연 역시, 단 9회차(7월 12일~7월 17일 공연)만을 오픈 했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예매율을 기록해, 대구 공연과 함께 전 예매 사이트 정상을 차지했다.

관객들은 “‘위키드’ 보기가 이렇게 힘들 줄이야”, “다음 티켓 오픈은 언제 인가요?” 등 뜨거운 관심이 이어졌다. 전체 예매자 비율을 보면 남자 예매자 비율이 37.9%, 40-50대 예매자가 18.6%를 기록 하는 등 (2.23 인터파크 기준) 고른 비율의 예매자 층으로, 블록버스터 뮤지컬 ‘위키드’의 폭넓은 영향력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

대구는 인접 지역을 아우르는 폭 넓은 소비자 층 등의 문화적 인프라로 서울과 함께 뮤지컬 장기 공연을 소화해낼 수 있는 도시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이번 ‘위키드’ 대구 공연은 30인조 오케스트라, 단 한번의 암전 없는 54번의 무대 전환 등의 거대한 무대 매커니즘, 40억원 가치의 화려한 의상 등 전 세계에서 동일하게 운영되는 스케일이 그대로 옮겨진 무대로 지방에서도 브로드웨이 뮤지컬의 진수를 그대로 선보일 기회가 될 것이다.

예매 오픈부터 화제가 되고 있는 ‘위키드’는 전세계 4900만 명 이상이 관람, 39억 달러의 흥행매출, 토니상, 그래미상 등 전세계 메이저 어워즈에서 100여개 이상을 수상한 작품. 2016년 브로드웨이, 북 미 투어 첫 주간박스오피스 1위 등 식지 않는 열기를 이어가고 있는 ‘위키드’는 2016년 가장 기대되 는 재연작 1위(스테이지톡 설문조사)로 선정되는 등 올해 최고의 화제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현재 가장 주 목을 받고 있는 최정상의 톱 디바 차지연, 박혜나, 정선아, 아이비가 엘파바, 글린다로 캐스팅되어 마녀 로의 변신의 보여줄 예정이다. ‘위키드’는 대구 계명아트센터에서 5월 18일부터 6월 19일까지 5주 간의 공연, 서울 예술의 전당 오페라극장에서 7월 12일부터 8월 28일까지 단 7주간의 공연을 앞두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