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소녀, 데뷔곡 ‘MoMoM(모모모)’ 공개 즉시 한-중 포탈 메인 및 실검 등극

입력 2016-02-26 08:18   수정 2016-02-26 08:19



초대형 한중 합작 걸그룹 우주소녀(WJSN)가 데뷔 앨범의 타이틀곡 `MoMoMo(모모모)`를 공개하자마자 한국과 중국 포털사이트 실검과 메인을 장식해 화제다.

우주소녀는 25일 정오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데뷔 앨범 ‘WOULD YOU LIKE(우 쥬 라이크)’를 공개하고 네이버 브이앱으로 팬들과의 첫 만남을 가졌다.

우주소녀는 음원 공개 및 브이앱 방송 시작과 동시에 국내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꿰찼음은 물론 아이치이, 소후 등 중국 대표 사이트의 메인을 일제히 장식하며 뜨거운 반응을 입증했다.

중국 4대 동영상 사이트에 포함되는 소후(搜狐), 아이치이(?奇?)는 물론 중국 대표 음원사이트인 인위에타이, QQ뮤직의 메인 까지 장식했다. 이 밖에도 우주소녀는 망역 오락 및 뮤직, 시나오락, 펑황 뮤직, 오락신문망, 오락채널의 메인에 오르며 데뷔와 동시에 한-중 양국에서 강한 인상을 남겼다.

특히, 우주라는 컨셉 속에서 선보인 사랑스럽고 신비스러운 걸스판타지가 한국과 중국 시장에서 초반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우주소녀는 우주라는 거대한 컨셉 아래 다양한 방식으로 재미있게 그룹의 탄생 스토리와 정체성을 풀어내고 있다.

이광수의 출연으로 화제가 된 ‘MoMoMo’ 뮤직비디오에서는 소녀들이 살고 있는 인형 같은 집에 우주인이 놀러왔다는 엉뚱한 스토리로 발랄한 매력을 뽐냈고, 데뷔 첫날인 25일 선보인 네이버 브이앱 방송은 `우주소녀의 지구탐방기`라는 제목 아래 지구로 떨어진 우주소녀를 컨셉으로 리얼한 데뷔 스토리를 들려줬다.

우주소녀는 한중 최고 기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와 위에화 엔터테인먼트가 야심 차게 기획한 씨스타 동생그룹으로 데뷔전부터 2016년 최고 기대주로 기대를 모아왔다. 지난해 12월 원더유닛을 시작으로 조이 유닛, 스윗 유닛, 내추럴 유닛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때마다 한-중 포탈 메인페이지를 장식하고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인바 있다. 특히, 조이 유닛 멤버 공개소식은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으로 중국 시나 닷컴 메인 페이지에 오르기도 했다.

한편, 한중 합작 걸그룹 우주소녀는 25일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한중 양국을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