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시간을 달려서’ 15관왕 대기록…2월은 여자친구의 달

입력 2016-02-29 09:08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2016년 2월은 여자친구의 달이었다.

여자친구는 지난 2일 SBS MTV ‘더 쇼’를 시작으로 28일 SBS ‘인기가요’까지 케이블 및 지상파 음악방송에서 1위를 섭렵, 무려 15개의 트로피를 싹쓸이했다.

28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시간을 달려서’로 1위를 차지하며 트리플 크라운 달성에 성공한 여자친구는 15관왕이란 대기록을 세웠다.

15관왕에 오른 여자친구는 또 다른 기록도 달성했다.

바로 역대 음악방송 1위 기록 가운데 걸그룹 중에서 15관왕으로 2위에 등극했다. 1위에는 에이핑크가 ‘LUV’로 17관왕이 랭크됐으며, 그 뒤를 이어 여자친구가 ‘시간을 달려서’로 15관왕을 차지하며 2위에 올랐다. 그리고 소녀시대의 ‘gee`, `라이언하트’가 14관왕을 기록하며 뒤를 이었다.

음악방송 뿐 아니라 음원차트에서도 새로운 기록을 낳았다.

여자친구의 `시간을 달려서`는 지난 4일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1위에 오른 이후 22일까지 400시간이 넘는 시간동안 1위를 유지하며 `음원차트 전세돌`의 위용을 드러냈다. 이는 2016년 출시된 음원 가운데 최장시간 1위 기록이다.

여기에 지난 7월에 발표한 `오늘부터 우리는`는 현재까지 차트 10위권에 머물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으며, 1년이 지난 데뷔곡 `유리구슬` 역시 역주행하며 70위권 내에 재진입하는 기현상을 일으키기도 했다.

이처럼 날마다 기록을 경신 중인 걸그룹 여자친구가 2월 한 달 동안 써온 기록은 어마무시하다.

여자친구의 공식 팬카페도 개설된 지 1년 5개월 만에 3만 5000여명을 돌파했다. 이는 걸그룹으로는 최단기간에 이뤄낸 기록으로 ‘시간을 달려서’로 활동하면서 팬카페 회원수가 급증, 보름간 1만명이상 가입하며 막강한 팬덤까지 구축하게 됐다.

또, 유행에 민감한 광고계에서도 여자친구 잡기에 발 벗고 나섰다.

이미 가방, 신발, 게임 등 3개의 광고를 꿰찬 여자친구는 의류, 화장품, 음료, 카메라 등 다양한 업계에서 러브콜이 쇄도하며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여자친구가 2월에 이뤄낸 성과로 음원차트, 음악방송, 광고, 팬덤까지 확실히 구축, ‘시간을 달려서’로 확실한 포텐을 터트리며 명실상부 `갓(god)자친구`로 거듭났다.

그 누구보다 바쁜 2월을 보낸 여자친구는 대중적 인지도는 물론 막강한 팬덤까지 쌓으며 대세 걸그룹으로서 올바른 성장 곡선을 그려가고 있다.

한편, 여자친구는 당분간 `시간을 달려서`로 꾸준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