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5,170.81
(85.96
1.69%)
코스닥
1,133.52
(50.93
4.70%)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백내장 예방과 조기발견위해 정기적인 안과 검진 이뤄져야

입력 2016-03-03 09:45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노화 현상 중 그냥 지나치기 쉬운 노화현상이 바로 눈과 관련된 증상이다. 눈과 관련된 증상 중 수정체가 혼탁해지면서 시야가 흐려지거나 한쪽 눈으로 봐도 사물이 두개로 겹쳐 보이는 단안복시 등의 증상이 나타나거나, 안개가 낀 것처럼 시야가 뿌옇게 보이고 어두운 곳보다 밝은 곳에서 시력이 심하게 저하된다면 바로 백내장을 의심할 수 있다.

고령화 사회로 접어 들면서 백내장은 주로 60대 이상의 노년층에서 많이 발병하는 것으로알려져있지만, 최근에는 40대의 연령층에서도 백내장 환자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백내장은 서서히 진행되어 스스로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노화가 시작되는 40대 이상이 되면 안과적 정기검진을 받아 보는것이 매우 중요하다.

백내장은 환자의 연령과 불편 상태에 따라 치료방법을 달리하는데, 초기의 경우 약물치료를 실시하며, 이미 수정체에 혼탁이 심하게 발생한 경우에는 혼탁한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수술을 진행한다.

백내장의 치료를 위해서는 먼저 세극등현미경검사, 시력측정, 안압검사, 자각적굴절검사, 안저검사, 각막곡률반경검사, 초음파검사, 각막내피세포검사 등의 정밀검사를 하게 되고,이러한 검사는 환자의 백내장 유무 확인과 삽입될 인공수정체의 종류 및 도수를 결정할뿐 아니라, 수술 후 결과의 예측 및 부작용 예방이 가능하다.

근래에는 다촛점 인공수정체를 삽입하여 백내장 수술과 동시에 노안 교정까지 하는 경우도 있다. 다촛점 인공수정체는 안과 전문의와 충분히 상의하여 수술후 좋은 결과가 예상되는 경우에 주로 사용된다. 일반적으로 당뇨를 비롯한 전신질환 및 녹내장 망막질환등의 안과적 질병이 수반되어 있는 경우에는 다촛점 인공수정체를 권유하지 않는다. 또한 난시가 심한 백내장 환자의 경우 난시교정 인공수정체를 삽입하여 수술 후 나안 시력의 향상을 도모할 수 있어 수술전 의사와 충분한 상담과 안과적 검사를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것을 좋다.

구로에 위치한 조은성모안과의 조은영 원장은 "평소 정기적인 안과 검진으로 백내장을 비롯한 안과적 질병을 예방하고 조기 발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하며 "100세 시대, 건강하게 나이 들어가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놓치기 쉬운 눈건강을 정기적으로 체크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백내장은 심할 경우 시력을 잃을 수 있는 무서운 질환이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을 정도라면 치료를 두려워하지 말고 안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한국경제TV  플랫폼전략부  정한영  증권에디터

 hyjeong@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