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프리미엄 식품 관련 수요 급증세 "눈에 띄네"

입력 2016-03-14 14:35  



최근 안심 먹거리에 대한 니즈와 친환경 생활 제품의 대중화가 이어지면서 유기농 식품(Organic Food)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졌다. 장기화된 경기 불황으로 인해 소비패턴이 실속 위주의 가성비를 중시하는 경향을 띠고 있지만 웰빙(Well-Being)을 강조하는 풍토 속에서 건강을 위한 소비는 갈수록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유기농 및 국내산 재료를 사용해 믿고 먹을 수 있는 친환경 프리미엄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친환경 먹거리 시장 확대는 물론 관련 업계의 창업 문의 역시 많아졌다. 최근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친환경 프리미엄 브랜드 중에서는 풀무원 계열의 로하스(LOHAS) 생활마켓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를 주목할 만하다.

`바이올가`는 `사람의 건강과 지구의 환경까지 생각한다`라는 로하스 개념이 담긴 올가홀푸드의 브랜드 가치와 철학을 이어받은 가맹 브랜드다. 친환경 채소, 과일, 양곡을 비롯해 올가 PB(Private Brand) 유기 가공식품과 로하스 생활용품은 물론 특화 코너로 영유아, 어린이 전용 친환경 브랜드인 `올가맘(ORGA Mom)`과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풀비타(Fullvita)`도 운영한다.

이 브랜드는 국내 최초로 친환경식품 전문점을 시작한 본사의 운영 관리 노하우를 그대로 전수한 가맹 브랜드로 평가 받으며 본사 차원의 다양하고 안정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한편 지난 1월 이미 직영 매장을 포함한 매장수가 100호점을 돌파했으며 기세를 몰아 연말까지 가맹 신규매장 50개를 추가로 오픈 할 예정이다.

국내 최대 5,000여 가지의 다양한 친환경 프리미엄 상품을 운영할 수 있으며 상권 특성에 따른 맞춤형 매장 운영 제안, 마케팅 및 운영 시스템 지원 등 협력 지원 시스템이 구축돼 있다. 이외에도 가맹점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계약 전 상권 및 입지 분석, 상품 및 운영교육, 판촉지원, 창업 대출 안내 등 다양한 지원책을 제공하고 있다.

OrgaWholeFoods FC(Franchise)사업 최경선 담당은 "최근 관련 분야 제품의 수요층이 확대되면서 가맹사업이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안전을 중시하는 가운데 바른먹거리와 친환경 식품 전문점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직영점(숍인숍 포함) 67개, 가맹점 38개를 포함해 전국 105개 매장을 운영 중으로 가맹점을 더욱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 자세한 정보는 올가홀푸드 홈페이지 내 `가맹 안내`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상시 사업설명회 및 지방 사업설명회 일정을 미리 확인한 후 예약하면 더 자세한 가맹 상담도 받을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