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마크' 아파트 분양 인기, 올해도 여전.. 주목할 단지는

입력 2016-03-22 13:05  

-치솟는 전세가율 부담에 차라리 매매로 돌아선 수요자 多… 신규 분양 시장 향한 관심 ↑
-지역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 실소유자·투자자 만족시키며 인기몰이 예고





연초부터 활기를 띠기 시작한 부동산 시장이 봄 성수기를 맞아 본격적인 기지개를 펼 전망이다.

작년 대호황을 이뤘던 부동산 시장이 올 해에는 한 풀 꺾일 것이란 예측과 달리 새해부터 청약 대박 사례가 이어지면서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지난 1월 분양을 진행한 `신반포자이`는 37.8대 1이라는 1순위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데 이어 엿새 만에 계약 완판에 성공했다. 또한, 하남에선 `e편한세상 미사`가 14.4대 1을, 대구에선 `범어동효성해링턴플레이스`가 149.4대 1을 기록하며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얻은 바 있다.

또한, 전국적으로 미분양이 감소하면서 부동산 시장이 본격적인 상승세를 탈 것이란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특히, 수도권의 미분양 감소가 눈에 띠는데, 부동산114에 따르면 평택·용인·화성·김포·남양주 등 대부분의 도시들이 겨울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미분양 감소에 성공했다.

높은 전세가율도 부동산 열기를 잇는 요소 중 하나다. 치솟는 전셋값으로 인해 신규 분양시장에 나서는 수요자들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달 전국 평균 전세가율은 73.3%로 전년 동기(69.3%) 대비 4% 가량 상승하며 전세난이 심화됐다. 그렇기 때문에 소비자들 사이에선 `비슷한 돈이라면 전세보단 차라리 내집마련`이란 인식이 퍼지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기류 속에서 최근 소비자들에게는 안전한 가치를 지닌 `랜드마크` 아파트가 인기다. 랜드마크 아파트는 입지, 구성, 브랜드 등 핵심 요소들을 바탕으로 지역 시세를 리딩하는 대표 단지를 뜻한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는 물론 교통, 교육, 공원 등 다양한 요소들이 뒷받침 되면서 추후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작년 10월 분양한 `해운대 엘시티더샵`은 백사장 바로 앞에 위치하는 최고 101층의 규모인 랜드마크 아파트로 분양됐고, 이 단지는 1순위 청약 결과 평균 17.8대 1, 최고 68.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계약 역시 5일만에 사실상 완판을 기록하며 높은 가치를 인정 받았다.

부동산 관계자는 "올해 분양시장은 작년과 달리 가치가 보장된 아파트에 수요자들이 몰릴 것으로전망돼 랜드마크 아파트를 노리는 수요자들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특히 올해 분위기 특성상 이러한 아파트들에 대한 희소가치가 더욱 높아진 만큼,분양에 나서려는 수요자들의 준비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오는 4월 분양을 앞둔 `소사벌더샵`이 평택 소사벌지구 내 랜드마크 아파트로 주목을 받고 있다.

평택 소사벌지구 C1블록에 위치한 이 단지는 지하1층~최고25층, 9개동, 전용면적 89~112㎡, 총 817가구로 구성된다. 소사벌지구 내에 위치한 유일한 대형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라는 희소성을 가진다. 벌써부터 지역 커뮤니티에선 포스코건설의 브랜드 아파트가 들어선다는 점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이며, 랜드마크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주목할 점은 바로 단지가 위치한 소사벌지구가 인근에 위치한 타 민간택지와 달리 공공택지라는 점이다. 평택 남부권 내에서 높은 선호도를 받고 있는 소사벌지구는 올 상반기 내 토지 준공 예정인 완성형 택지지구로 입주 후 바로 생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진다.

이밖에 단지 생활권 내에는 초·중·고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며, 평택 구도심 및 소사벌지구 상업지구와도 인접해 인프라 시설이 풍부하다. 경부고속도로 접근이 용이하고 1번국도, 38번 국도, 45번 국도 등과도 가까워 지역 내·외 접근이 수월하다. 평택역, 시외버스터미널 접근성도 좋으며, 오는 8월 SRT 지제역이 개통되면 수서역까지2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배다리 수변공원을 비롯해 단지 내에 구성된 대규모 중앙광장 더샵필드, 내부산책로 등을 통해 쾌적한 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다는 점 역시 큰 장점이다. 이밖에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건식사우나, 탁구장, 맘스카페, 어린이집, 경로당 등 여러 연령대를 고려한 다양한 맞춤형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해 입주민의 편의를 도울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본격적인 분양을 시작하기 전임에도 불구하고 지역 선호도가 높은 소사벌지구에 위치한 유일한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라는 장점으로 인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브랜드 파워, 다채로운 내부구성, 공원 프리미엄 등 모든 요소를 만족시킬 수 있는 랜드마크 단지로 기획했다"고 전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1103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4월 중 개관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