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외제약 마케팅 관계자는 "지난해 소비자들에게 창포가 많은 사랑을 받아 마케팅 강화에 나서게 됐다"면서 "황사철을 맞아 고객초청행사, 사은품 증정 퀴즈 이벤트, 페이스북 등을 통한 온라인 마케팅 등 다양한 행사를 기획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염색약 창포는 세계 유네스코 무형문화재 제 13호로 선정된 강릉 단오제에서 사용하는 해살이풀(창포)과 국내선 천연 추출물, 120m 지하 암반수를 원료로 해 눈과 두피의 자극을 최소화했다
콜라겐과 콩단백질, 동백 오일 성분 등 모발 영양성분을 대폭 보완했으며, 소비자들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국내산 허브 추출물로 순한 염색을 돕는 `창포휴 허브`, 바쁜 일상에 맞춘 5분 빠른 염색 `창포단`, 멋내기 새치 염색에 알맞은 `창포미` 등 3종으로 제품군을 세분화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창포는 기존 염색약의 문제점으로 지적돼 온 향료와 암모니아를 사용하지 않았으며, 모발 밀착력이 우수해 염색이 끝날 때까지 약액이 흘러내리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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