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go `신서유기2`가 중국에서 누적 조회수 5천 만 건을 돌파했다.
tvN은 2일 오전 9시 기준 중국 동영상 플랫폼 `텐센트비디오`에서 `신서유기2` 본편과 예고편 동영상의 누적 조회수가 5천690만 건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첫 번째 클립 5개가 공개된 지 2주 만으로, 지난해 `신서유기` 시즌1이 중국에서 공개 6주 만에 5천 만 조회수를 돌파한 것에 비해 약 3배 가량 빠른 수치다.
tvN은 "`신서유기2`가 중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배경에는 중국 고전 `서유기`를 패러디한 구성과 중국 현지의 이모저모를 유쾌하게 보여주는 제작진의 기획력이 주요했다"며 "`신서유기2`는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CJ E&M 글로벌 전략의 중요한 성공 사례"라고 전했다.
한편 `신서유기2` 제작진은 최근 중국 윈난성 리장으로 두 번째 촬영을 다녀왔다.
`신서유기2`는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티빙, 네이버TV캐스트, 카카오 TV, 다음 tv팟, 곰TV 등 5개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과 모바일로 동시에 공개되고, 금요일 오후 9시45분 재편집을 거친 TV판을 방송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