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생명보험 고객만족센터가 11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습니다.
11일 KB생명보험은 KB생명보험 고객만족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6년 제13차 한국 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조사(KSQI)` 평가 결과 생명보험산업 부문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뽑혔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2006년 처음으로 우수 콜센터로 선정된 이후 11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된 것입니다.
KB생명은 이번 평가에서 통화 연결성, 자신감 있는 응대, 경청 태도, 알기 쉬운 설명 등에서 만점을 기록했고, 기타 수신 여건과 상담 태도 항목에서도 산업 평균을 웃도는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KB생명보험 고객만족센터는 지속적인 상담품질 개선을 위해 고객만족센터 상담사의 녹취콜을 평가하고 평가 결과에 따른 맞춤형 관리 프로세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KB생명 측은 "보다 전문화된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해 보험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스터디 그룹을 운영하고, 자격증 취득 시 축하금을 지급하는 등 고객에게 보다 전문적인 보험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상담사의 업무 고충의견을 수렴하고 동호회 활동을 지원하는 등 감정노동에 대한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 쾌적한 근무환경 제공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KSQ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공공기관과 기업의 콜센터 서비스 품질을 수신여건, 고객 맞이, 상담 태도, 업무처리, 종료 태도 등 16가지 항목으로 나눠 평가해 지수화한 것으로, 90점 이상을 받아야 우수 콜센터로 인정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