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만에 솔로 컴백을 앞둔 손호영. 그에게 숫자 `5`란 어떤 의미일까.
손호영은 23일 솔로 앨범 `May, I(메이 아이)` 공개를 앞두고 있다. 이번 앨범은 2011년 발표한 미니 1집 `U-TURN` 이후 무려 5년 만에 내놓는 솔로 앨범이다.
앨범명 `May, I`는 5월 컴백에 맞춘 것으로, 5월을 뜻하는 `MAY`를 이용해 말 그대로 `5월의 손호영`의 모습을 담았다. 뿐만 아니라 오랜 시간 기다려준 팬들에게 전하는 사랑 고백 `May, I`를 뜻하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그런가하면 손호영이 속해있는 국민 그룹 god에게도 숫자 `5`는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god는 2014년 정규 8집 컴백을 앞두고 5명 완전체를 뜻하는 `g5d`로 12년 만에 재결합을 알렸고, 이후 앨범 발표 및 공연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이처럼 이번 앨범은 5명 god 완전체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손호영이 이번 5월, 5년 만에 발표하는 솔로앨범으로 숫자 `5`와 특별한 인연이 있음을 증명하고 있다.
올해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는 손호영은 그동안 특유의 달콤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음색으로 여심을 사로잡아 왔다. 그러나 이번 앨범에서는 한층 짙어진 남성미를 보여줄 예정으로 알려져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솔로 활동 공백기 5년 동안 god 완전체 활동은 물론, 다수의 뮤지컬 공연 및 O.S.T 참여로 종횡무진 활약해 왔던 손호영이 또 어떤 음악으로 대중을 사로잡을지 궁금증이 높아진다.
한편, 손호영의 두 번째 솔로 앨범 `May, I(메이 아이)`는 23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MMO엔터테인먼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