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아이엔젤(대표 이진섭)은 국내 힙시트아기띠 기업 최초로 자율적으로 원산지 증명이 가능한 `업체별 원산지인증수출자 인증서`를 획득, 자유무역협정(FTA)에 대한 무역경쟁력을 인증 받았다.
업체별 원산지인증수출자란, 정부가 FTA 체결국 증가에 따른 원산지증명 발급시간과 비용절감을 위해 운영하는 제도로 관세당국이 원산지증명 능력이 있다고 인증한 수출자에게 원산지증명서 발급절차 및 제반 서류 제출을 간소화 해주는 혜택을 주는 제도이다.
인증서를 획득한 기업은 수출하는 모든 제품에 대해 자율적으로 원산지 증명이 가능해 원산지 소명서·거래계약서·원산지 확인서 등 행정 서류 제출 의무가 면제된다.
아이엔젤은 국내 힙시트캐리어 기업 최초로 `업체별 원산지인증수출자 인증서`를 획득, 관세절감 조건을 획득하게 되었으며, 무역 프로세스 간소화와 진행비용 절감, 행정 기간 단축 등으로 대외 수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
아이엔젤 무역 담당은 "국내 힙시트아기띠 업체 최초로 업체별 원산지인증수출자 인증서를 받아, 아이엔젤의 원산지 관리 능력을 입증할 수 있게 됐다. FTA 체결 국가에 대한 관세 및 무역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으며, 전 세계적으로 힙시트아기띠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아이엔젤의 수출 경쟁력 강화에 더욱 노력하겠다. 뿐만 아니라 OEM(주문자 상표 부착생산) 또는 ODM(제조자 개발생산) 수탁업체에서도 관세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고 밝혔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