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케이지(Kei.G)가 세 번째 싱글 ‘널 봐’를 발매했다.
케이지는 26일 정오 ‘Level 3’ 싱글 ‘널 봐 (feat. 정진우)’를 발표했다. ‘널 봐’는 SBS `K팝스타5` 출신 정진우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발매 전부터 관심을 모았다. 케이지는 뮤직비디오에 정진우와 케이지 로봇 캐릭터가 함께 작업하고 노래하는 모습을 담았다. 또 앞선 두 개의 싱글에 출연했던 신재하가 카메오로 출연하여 의리를 보여주기도 했다.
특히 ‘널 봐’는 앞선 두 곡보다 빠른 템포를 보여준다. 전자음이 도입부를 채우며 컨템포러리 R&B의 트렌디한 매력을 보여주지만 따뜻한 느낌의 브라스, 베이스, 기타 사운드가 하나씩 더해지면서 인간미를 발산한다. 로봇과 사람이 함께하는 뮤직비디오 장면, 전자 악기와 리얼 악기가 합을 이룬 사운드의 특징이 돋보인다.
배순탁 평론가, 권석정 기자에 이어 이경준 평론가 역시 케이지의 음악에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이들은 “대중적인 팝 뮤직을 잘 세공해내고 싶다는 고백처럼, 그는 과거를 등한시하지도 않고 트렌드에만 매몰되지도 않았다. 충실하게 유산을 물려받되, 앞으로 나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미래로 한 끝을 열어둔 채 과거를 향해 두 팔을 벌린 태도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뮤지션의 태도”라며 케이지의 음악성을 극찬해 눈길을 모았다.(사진=플라네타리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