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산업의 메카! KAI 바로 앞, 사천 '위드필 스카이' 3일 오픈

입력 2016-06-01 10:00  

-예금금리 사실상 제로… 오피스텔 새로운 투자처로 각광
-생활편의성과 탄탄한 배후수요 갖추고 있어 안정적인 수익률 확보 가능



은행 예금금리는 그야말로 `쥐꼬리`만큼 수준이다. 최근 판매되는 예금조차 이자가 1%대로 이자소득세와 물가상승률을 제외하면 은행예금은 장기간 돈을 묶어두지 위한 목적 외에는 투자처가 되지 못하는 게 현실이다.

뚝뚝 떨어지는 예금금리 속에서 투자처를 찾지 못하는 수요자들의 오피스텔로 갈아타고 있다. 최근 오피스텔 임대수익률이 낮아지는 추세이긴 하지만 여전히 은행 예ㆍ적금이자율의 3~4배 수준이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지난 3월 말 전국 오피스텔 평균 임대수익률은 연 5.78%으로 여전히 투자여건은 나쁘지 않다.

오피스텔과 같은 수익형부동산 상품은 최근 침체를 맡고 있는 부동산 시장을 지탱하는 주춧돌 역할을 하고 있는 상황. 같은 임대주거라도 일반 아파트와 주택 대비 우수한 생활 편의성과 교통 접근성이 호평을 얻으며 꾸준한 수요가 몰리고 있다.

더욱이 1인 가구 증가는 오피스텔 주거형태의 보급을 더욱 촉진시키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하지만 모든 오피스텔이 다 좋은 투자여건을 갖춘 것은 아니다. 꾸준한 수요가 있는 산업단지나 대학가 등이 존재해야만 투자성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산업단지 배후수요를 갖춘 오피스텔의 경우 기업종사자나 관계자들이 거주할 주택수요가 꾸준하고 쉽게 회사를 이전할 가능성이 적어 오랫동안 임대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산업단지 인근 오피스텔을 찾는 이유다.

이런 가운데 3일 모델하우스 오픈을 앞두고 있는 사천 `위드필 스카이` 오피스텔이 투자자와 수요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이 단지는 사천 한국항공우주산업(KAI)과 인접한 사천시 사남면 유천리 886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위드필스카이` 오피스텔로 총 171실에 이번에 공급된다. 전용면적 △23㎡ △24㎡A?B△25㎡ 등 총 4타입의 소형 원룸형 오피스텔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사천의 항공국가산업단지를 바로 옆에 위치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사천 제1산업단지를 비롯해 사천 제2산업단지, 사천외국인단지, 사남농공단지 등 종사자 수만 1만여 명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항공산업특화단지, 항공MRO단지, 종포산단 등 여러 가지 신설 산업단지가 추진되고 있어 배후 임대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무엇보다 대한민국 항공우주산업의 메카인 KAI와 인접해 있어 투자가치뿐만 아니라 자산가치도 돋보이는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특히 사천 제1산업단지를 아우르는 유일한 지원시설로 주거?상업시설이 어우러진 생활뉴타운으로 탄생되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장점으로 꼽힌다. 생태공원과 타니C.C 골프장도 인접하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중심상권이 가까워 영화관, 마트 등 다양한 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며 시청, 법원, 보건소 등 행정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인근에 사천공항, 사천IC 등이 있어 남해고속도로, 대전통영고속도로 접근도 용이하고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이 단지 바로 옆에는 위드필스퀘어 상가도 분양 중이어서 주거와 상권이 형성되는 생활NEW타운으로 급부상 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번에 공급하는 `위드필 스카이`는 경남지역에서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 수많은 주택물량을 공급하며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은 영일개발(주)이 공급하는 오피스텔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